마이크로소프트는 2020년 새해를 맞아 Xbox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게임 중 주요 기대작 15선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자체 게임스튜디오와 파트너사를 통해 다양한 Xbox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도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주요 기대작으로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텔 미 와이(Tell Me Why) ▲그라운디드(Grounded) ▲크로스파이어X (Cross Fire X) ▲블리딩 엣지(Bleeding Edge) ▲마인크래프트 던전스(Minecraft Dungeons)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오리와 도깨비불(Ori and the Will of the Wisps) ▲기어즈 택틱스(Gears Tactics) 등을 꼽았다. 이 게임들은 글로벌 발매와 동시에 Xbox 게임패스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이미지 참고: Xbox 공식 홈페이지]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년 연말 시즌 출시 예정인 Xbox 차세대 콘솔 ‘시리즈 X(Series X)’의 론칭 타이틀로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를 공개한 바 있다. 시리즈 X는 역대 가장 빠르고 강력한 콘솔로 콘솔 스피드, 성능, 호환성이 대폭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기존 콘솔과 차별화된 몰입감과 생동감을 구현함으로써 시리즈 X 유저들에게 한층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신년에도 사용자들이 즐겁고 신나는 게임 라이프를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Xbox 2020년 기대작을 소개한다”며 “올 한해도 사용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Xbox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게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선정한 Xbox 2020년 기대작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II: 디피니티브 에디션(Age of Empires III: Definitive Edition) - Xbox 게임패스, PC(윈도우 10), 스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II: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이미 여러 매체와 시상식에서 호평을 받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II’의 리마스터 버전이다. 리마스터 버전은 4K 울트라 HD 그래픽, 사운드 트랙 등을 추가해 새롭게 재탄생했다. 플레이어는 유럽 열강 중 하나를 선택해 신대륙을 개척하거나 아시아 지역 내 권력 다툼에 관여할 수 있다.
■ 배틀토드(Battletoads) - Xbox One, Xbox 게임패스
레어, 드라라스튜디오가 개발한 ‘배틀토드’는 돌연변이 개구리들의 여정을 그린 벨트스크롤 방식 액션 게임이다. 배틀토드는 독특한 애니메이션과 생동감 넘치는 사이드 스크롤링 액션(Side-scrolling action)을 제공하고, 여러 플레이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우치 코옵(Couch Co-op) 모드 등 팀플레이 게임 방식을 지원한다.
■ 블리딩 엣지(Bleeding Edge) - Xbox One, Xbox 게임패스, PC(윈도우 10), 스팀
닌자 시어리의 4대4 대전 액션게임 ‘블리딩 엣지’는 탄탄한 팀워크로 대전 승리를 쟁취하는 박진감 넘치는 게임이다. 근접, 원거리 등 다양한 격투 스타일의 캐릭터를 갖추었다. 2020년 3월 24일 출시 예정이며, Xbox One, Xbox 게임패스, PC(윈도우 10), 스팀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 크로스파이어X(Cross Fire X) - Xbox One, Xbox 게임패스
‘크로스파이어X’는 전 세계 게임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크로스파이어의 콘솔용 타이틀. Xbox 게임패스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크로스파이어X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Smilegate Entertainment)에서 새롭게 제작한 멀티플레이어 맵과 모드를 선보이고 레미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싱글 플레이 캠페인을 도입함으로써 유저들에게 고품질 FPS 경험을 제공한다.
■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 Xbox One, PC(윈도우 10), PS4, 구글 스테디아, 스팀
‘사이버펑크 2077’은 권력, 사치,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거대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유일무이한 불멸의 열쇠를 뒤쫓고 있는 무법자 용병 ‘V’ 가 되어 게임을 즐기게 된다. 또한 캐릭터의 사이버웨어, 스킬, 플레이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고 거대도시를 탐험하며 플레이어의 결정에 따라 스토리가 전개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둠 이터널(Doom Eternal) - Xbox One, PC(윈도우 10), PS4, 닌텐도 스위치, 스팀
‘둠 이터널’은 지구로 귀환한 둠 슬레이어의 새로운 전투를 그리고 있다. 둠 슬레이어는 지구를 침략한 데몬들을 강력한 무기로 파멸시키는 임무를 수행하며, 존재의 기원을 찾게 된다. 1인칭 캐릭터 시점으로 차원을 넘나들며 전개되는 전투를 통해 강력한 힘과 스피드를 느낄 수 있다.
■ 기어스 택틱스(Gears Tactics) - Xbox 게임패스, PC(윈도우 10), 스팀
‘기어스 택틱스’는 ‘기어스 오브 워’의 12년 전 배경으로 거슬러 올라가 전개되는 턴방식 전략 게임이다. 기어스 택틱스의 배경이 되는 세라 행성은 지하세계에서 올라온 몬스터 종족인 로커스트 호드(Locust Horde)의 끔찍한 위협 속에 놓인다. 정부 또한 대혼란에 빠진 상황에서 생존자 무리가 인류의 마지막 희망으로서 로커스트 호드에 대항해나가는 스토리를 그리게 된다. 플레이어는 괴물들을 만들어내는 사악한 배후 우콘(Ukkon)을 무찌르기 위해 무기를 갖추고 동료를 모으면서 팀을 이끌어나가게 된다.
■ 그라운디드(Ground) - Xbox 게임 프리뷰, Xbox 게임패스, Xbox One, PC (윈도우 10), 스팀 얼리 액세스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그라운디드’는 개미 크기로 줄어든 플레이어가 교외 뒷마당에서 살아남는 서바이벌 게임으로 4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복잡한 게임 세계를 탐험하고 스토리 미션을 수행한다. 플레이어들은 뒷마당에서 적대적이거나 우호적인 곤충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자원을 찾는다. 또한, 필요한 재료들을 모아 원하는 아이템을 만들고 기지를 구축한다. 프리뷰 버전으로 출시되는 그라운디드는 Xbox 게임패스에 포함되며,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 피드백을 모아 추가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 Xbox 시리즈 X, Xbox 게임패스, Xbox One, PC(윈도우 10)
2020년 차세대 콘솔, 시리즈 X와 함께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가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주인공 캐릭터 마스터 치프의 귀환을 알릴 예정이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전설로 일컬어지는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다음 챕터로 마스터 치프가 신비로운 ‘헤일로 링(Halo Ring)’ 세계에서 마주하는 새로운 차원의 모험을 그린다.
■ 라스트 스탑(Last Stop) - Xbox One
‘라스트 스탑’은 3인칭 시점으로 전개되는 싱글 플레이어 어드벤처 게임으로 현대 런던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초자연적 현상에 빠져 위기를 겪는 3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이 되어 플레이를 진행한다. 비밀스러운 삶과 인연, 단조로운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마법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3인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그린다.
■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 PC(윈도우 10), Xbox 게임패스 PC용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많은 팬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은 시뮬레이션 프랜차이즈의 차세대 버전으로 비행 시뮬레이션 매니아들을 위해 비행의 사실감을 극대화하고 극강의 비주얼 효과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비행 플랜을 구상하여 경비행기부터 와이드 보디(wide-body) 제트기까지 정교하게 구현된 비행기로 지구상 원하는 곳 어디든 비행 가능하다. 또한 플레이어는 비행을 하면서 극사실적인 낮과 밤, 기상상태를 경험할 수 있다.
■ 마인크래프트 던전스(Minecraft Dungeons) – Xbox One, Xbox 게임패스, PC(윈도우 10), PS4, 닌텐도 스위치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에 기반하여 새롭게 제작한 클래식 던전 크롤러(dungeo■ crawler) 장르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2020년 4월 출시 예정이다. 새로운 캐릭터들과 환경으로 가득 찬 에픽 퀘스트를 제공하며, 싱글 플레이 모드 또는 카우치 코옵(Couch Co-op) 모드 포함 최대 4인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 마인크래프트 어스(Minecraft Earth) - iOS, 안드로이드
신규 모바일 AR 게임 ‘마인크래프트 어스’에서 플레이어는 실제 세계를 배경 삼아 AR 건축물을 건축하고 탐험을 즐기면서 새로운 차원의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발견할 수 있다. 탐험을 즐기며 건축을 위한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고 이를 실제 크기로 배치할 수도 있다.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구성하여 모험을 떠나는 것도 가능하다. 마인크래프트 어스의 얼리 액세스 서비스는 2020년까지 진행되며, 2020년 봄 보다 새로운 요소들이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 오리와 도깨비불(Ori and the Will of the Wisps) - Xbox One, Xbox 게임패스, PC(윈도우 10), 스팀
올 3월 11일 출시 예정인 ‘오리와 도깨비불’은 다수의 퀘스트를 수행하며 주인공 오리가 맞닥뜨린 운명의 수수께끼를 푸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광활하고 이국적인 세계 속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만만치 않은 적들과 맞닥뜨리고 도전적인 문제들을 극복해야만 한다.
■ 텔 미 와이(Tell Me why) - Xbox One, Xbox 게임패스, PC(윈도우 10), 스팀
‘텔 미 와이’ 는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뱀피르’ 등을 개발한 돈노드 엔터테인먼트의 신규 Xbox 독점 타이틀이다.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으로 총 3개 챕터에 걸친 스토리가 전개된다. 텔 미 와이는 현실감 있는 스토리와 진정성 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Xbox의 ‘모두를 위한 게임(Gaming for Everyone)’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다양성을 포용하는 인클루시브(inclusive) 게임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