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대한민국게임포럼, 게임산업 긍정적 인식 확산 위한 토론회 열어 REPORTER

'대한민국에서 게임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국회 제8간담회의실에서 30일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민국게임포럼에서 주최했으며 문화체육관광...

김성태 / 2018-04-30

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메이플' 장수 게임 상승세 PLAN

4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로 주목 받은 '서든어택'과 15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 '메이플스토리'가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동수 / 2018-04-30

게임업계 상생 이끌다…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8 PLAN

지난 26일 게임업계 최대 지식 공유의 장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가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NDC의 의미와 사회공헌적 역할이 조명을 받고 있다.

조건희 / 2018-04-27

블리자드 이규영 디렉터의 ‘포토 스캔 기초 가이드’ REPORTER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3일차가 진행된 26일에는 흥미로운 강연들이 많은 편이었다. 특히나 ‘사진을 찍어서 사실적인 3D 배경을 만든다’는 주제로 열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이규영’ 디렉터의 강...

김은태 / 2018-04-26

막강한 전력을 지닌 우승후보, X6-게이밍 PLAN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

조건희 / 2018-04-26

넥슨 이나은 디자이너, ‘우리 게임에 연주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 REPORTER

26일 넥슨 사옥 1층 1994 홀에서는 ‘ 악기 연주 개발 사례로 보는 시스템 기획’ 이란 주제로 넥슨 코리아 ‘이나은’ 시스템 디자이너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나은 디자이너는 ‘메이플 스토리2’의 다양한 시...

김은태 / 2018-04-26

야생의땅: 듀랑고, 게임은 역시 초반이 생명 REPORTER

4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마지막 날, ‘낯선 게임인데 익숙해야 하고 알려 줄 게 많은데 재미있어야 한다고요?’라는 다소 긴 이름의 주제로 ‘강임성’ 넥슨 왓스튜디오 리드 게임 디자이너의 강...

김은태 / 2018-04-26

‘게임 정말 도박보다 나쁜 건가요?’, 중앙대 한덕현 교수가 답해 REPORTER

4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게임이용장애' A to Z' 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병원의 정신과 전문의 한덕현 교수의 날 선 강연이 펼쳐졌다.

김은태 / 2018-04-25

글로벌서 주목 받은 스토리형 게임 ‘초이스’, 넥슨 선택한 이유는? REPORTER

4월 25일 넥슨 사옥에서는 스토리형 게임 ‘초이스’를 제작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 ‘올리버 미아오’와의 기자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국내에는 론칭되지 않았지만 스토리형 게임이라는 독특함으로 인해 많...

김은태 / 2018-04-25

팀 리빌딩에 성공한 돌풍의 주인공, O2 아디언트 PLAN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e스...

조건희 / 2018-04-25

네오플, 게임 그래픽 리소스 웹에 사용하는 방법 REPORTER

4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둘째 날에도 다양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네이트 웹 서비스 개발 및 ‘던전 앤 파이터’의 웹 개발을 담당했던 네오플의 ‘최우선’ 과장은(서비스 웹 파트) ‘ 게임 그...

김은태 / 2018-04-25

한국레노버, 국내 최초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 공개 REPORTER

한국레노버는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잼투고에서 레노버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 디바이스를 공개하는 미디어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성태 / 2018-04-25

넥슨 신임경영진, 스튜디오마다 독립성 및 결정권 주게 된 이유 말해 REPORTER

25일,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8이 둘째날을 맞이했고, 이날에는 넥슨코리아 신임경영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신임경영진 미디어토크가 진행됐다.

이동수 / 2018-04-25

야생의 땅: 듀랑고, 꿈꾸던 것과 얼마나 달라졌을까 REPORTER

양승명 디렉터가 게임 시작 전 꿈꾸던 목표는 6가지다. '퍼머넌트(영구적인) MMO 월드'와 '새로운 성장 모델', '변화하는 환경', '대중적인 성공' 및 '진짜 같은 체험'과 '높은 수준의 아트와 기술'이다. 그는 이...

김은태 / 2018-04-24

넥슨재팬 김기한 본부장, 이제 日 모바일 시장 부딪혀야 할 때 REPORTER

넥슨 재팬의 김기한 본부장은 LG 전자 입사를 시작으로 2004년 NCSOFT를 거쳐 일본으로 간 뒤, 현재 넥슨 일본 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는 일본 게임 시장의 전문가다. 이러한 그가 ‘멀고도 가까운 나라, 한국 모바...

김은태 / 2018-04-24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