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아르케랜드-TFT' 인기 상승세

게임샷 선정, 12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22년 12월 14일 13시 58분 57초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아르케랜드'와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가 주목됐다.

 


■ 아르케랜드, 출시하자마자 양대 앱 마켓 인기차트 1위 등극

 

즈룽게임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르케랜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양대 앱 마켓 인기차트 1위에 등극했다.

 

즈룽게임이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SRPG 아르케랜드는 출시 첫 날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에 등극하고, 각 플랫폼에서 1,000개 이상의 호평 댓글로 게임을 평가하는 등 출시 직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르케랜드는 즈롱게임 블랙잭 스튜디오가 랑그릿사를 이어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SRPG 차기작으로, 이 게임의 이야기는 절명 공주 아비아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용린병을 앓고 태어남과 동시에 시한부 선고를 받은 성역의 공주 ‘아비아’는 허약한 몸이지만, 강인한 의지로 강대한 적과 맞서 싸워 나라와 사람의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운명을 거스른 모험의 여정을 떠났다. 이용자는 아비아에 의해 깨어난 이방인으로, ‘아비아’와 함께 천계 대륙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동료와 만나고,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가는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 라이엇 게임즈, TFT 신규 세트 괴물 습격! 업데이트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TFT가 신규 세트 괴물 습격!을 업데이트했다. 

 

TFT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특성 영웅 증강을 도입하며 모든 유닛은 두 개의 고유 영웅 증강 효과를 지니게 된다. 플레이어는 영웅 증강을 활용해 팀 유닛 중 하나를 강화할 수 있다. 다양한 완성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모루, 보호막이 있는 적을 공격하면 피해량이 늘어나는 방패 파괴자, 스킬에 치명타를 가할 수 있는 무한의 대검 등 다양한 효과도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LoL의 인기 챔피언 럭스가 신규 꼬마 챔피언으로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별 수호자 럭스로 플레이하면 이동 시 별이 흩날리는 이펙트와 고유의 처형 모션 등을 즐길 수 있다. 람머스도 TFT에 첫선을 보인다. 람머스는 강력한 스킬과 기본 능력치를 지닌 ‘위협’ 특성으로 무장했으며 모래 폭격을 통해 적 진영으로 뛰어드는 등 전방에서 활약하는 콘셉트로 설계되었다.

 

라이엇게임즈는 신규 꼬마 전설와 신규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꼬마 정령 그리즐과 위스커 수염냥이 외에도 LoL의 내셔 남작을 모티브로 한 남작이 등 다수의 신규 꼬마 전설이를 플레이할 수 있다. 사용 시 특수 등장 효과가 나타나는 별 수호자 교실, 괴물들의 습격으로부터 마을을 지키려는 포로들이 모인 포로 정찰대 본사 등 신규 결투장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