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발로란트' 이슈몰이

1월 1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3년 01월 02일 21시 14분 24초

1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신규 e스포츠 대회 일정을 공개한 '발로란트'가 주목됐다.

 


 

■ 던파, 두 번째 레기온 던전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업데이트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에 신규 시나리오 퀘스트로 대마법사의 차원회랑을 업데이트했다.

 

대마법사의 차원회랑은 지난 7월 업데이트된 '빼앗긴 땅, 이스핀즈'에 이은 두 번째 레기온 던전으로, 상급 던전 이상의 난도를 갖는다. 퀘스트는 시로코의 기운을 추적해 도착한 차원의 경계에서 대마법사 마이어가 준비한 차원회랑에 진입하며 전개된다.

 

던전 입장 시 매주 5명의 보스들 중 3명과 조우하게 되며, 최고난도 4번째 작전의 경우 바칼 레이드에 버금가는 높은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1인 혹은 최대 4인이 즐길 수 있으며, 보상으로는 특수장비들로 구성된 신규 융합 에픽 장비 15종, 무기를 제외한 고정 옵션 에픽 장비 11종, 기존 커스텀 옵션 에픽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2023 발로란트 마스터스, 일본에서 열린다

 

라이엇게임즈는 2023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연중 두 번째 국제대회인 마스터스가 오는 6월 일본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일본은 2022년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지역으로 꼽힌다. 지난 4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린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스테이지1에서 일본 대표로 출전한 제타 디비전이 3위에 오르면서 일본 안에서 발로란트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지난 해 일본 지역 대회인 발로란트 챌린저스 재팬의 스테이지2 결승전은 대규모 콘서트나 스포츠행사가 열리는 사이타마현의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며 화제를 모았고, 이 경기를 보기 위해 1만 명 이상의 관중들이 운집하면서 발로란트는 일본 이스포츠를 대표하는 종목으로 떠올랐다. 이에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2개월간 일본의 발로란트 커뮤니티가 빠르게 성장했다고 판단, 2023년 발로란트 마스터스를 일본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올해 9월 발로란트 이스포츠가 수세대를 아우르는 차세대 스포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3년부터 3개 권역으로 구성된 국제 리그, 프랜차이즈 시스템, , 지역별 챌린저스 리그 등을 시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VCT 퍼시픽(아시아태평양 권역), VCT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권역), VCT 아메리카스(북/중/남미 권역) 등 3개의 국제 리그가 창설됐다. 각 리그에는 10개 팀씩 편성됐고 퍼시픽 리그에는 한국 팀인 DRX, 젠지, T1이 참가하며 일본 팀은 제타 디비전과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태국의 탈론 이스포츠,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의 페이퍼 렉스, 필리핀의 팀 시크릿, 인도네시아의 렉스 리검 퀀, 남아시아의 글로벌 이스포츠가 참여한다.

 

마스터스는 내년 각 권역별 국제 리그 스플릿이 마무리된 시점인 6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총 10개 팀이 참가 자격을 얻는데, 3개의 국제 리그에서 3개 팀씩 총 9개 팀이 마스터스에 진출하며 내년 2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LOCK//IN 대회에서 우승한 팀이 속한 리그에 한 장의 출전권이 더 배정된다. 

 

마스터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올여름에 개최되는 최종 선발전(Last Chance Qualifier)에서 챔피언스에 출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