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감보단 ‘안정’을 선택한 블리즈컨 2023, 폐막

블리즈컨 2023
2023년 11월 05일 10시 53분 00초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블리즈컨 2023’이 이틀간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11월 3일부터 4일(현지시각)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이틀간 진행한 블리즈컨 2023은 기약 없는 신작을 공개해 무의미한 기대감을 높이기보단, 기존 인기작 신규 확장팩 공개하는 안정적인 방향을 선택했다. 특히 이번 블리즈컨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정보들이 주를 이룬 점이 눈에 띄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차기 확장팩 3개를 공개했다. 2024년 출시 예정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확장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은 깊은 지하 세계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내부전쟁에 이은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심야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마지막 티탄을 통해 아제로스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들을 고향으로 부르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 서사시를 완성하게 될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은 ‘디스커버리 시즌’과 대격변 클래식을 공개했다. 디스커버리 시즌은 새로운 기능과 규칙들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고, 기존 클래식 직업으로 사용할 수 없던 능력도 룬을 통해 다룰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디스커버리 시즌은 클래식 던전이 재해석돼 각 단계의 레벨 상한에 도달한 후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기존 5인 던전이었던 25레벨 검은심연 나락 10인 공격대가 우두머리 재설계를 통해 개편돼 고난이도 콘텐츠로 바뀌었다. 디스커버리 시즌은 오는 30일부터 즐길 수 있다.

 

대격변 클래식은 기존과 달리 개선된 경험과 새로운 던전 난이도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로 이뤄진 점이 특징이고, 새로운 레벨 상한(85레벨)이 적용, 새로운 종족인 늑대인간 및 고블린이 등장한다. 또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에서 처음 도입된 수집품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확장, 새로운 형상변환 시스템을 계정 전체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고, 던전 난이도 변경 등이 이뤄진다.

 


 

‘오버워치2’는 이번 현장에서 39번째 신규 영웅 ‘마우가’를 공개했다. 이 캐릭터는 바티스트의 옛 팀원으로 공개된 바 있고, 양쪽의 기관포와 자신과 적을 가두는 방벽을 배치하는 궁극기가 특징이다.

 

‘하스스톤’은 새 확장팩 ‘황야의 땅 결투’를 공개했다. 이 확장팩은 전설 무법자와 두 가지의 새 키워드(빨리 뽑기, 발굴), 145장의 신규 카드 등이 선보인다. 또 이 게임은 블리즈컨 현장에서 내년에 선보일 ‘태그 전장’도 함께 공개했다.

 


 


 

‘디아블로4’는 2024년 말에 디아블로 세계관에서 등장한 적 없는 완전히 새로운 직업과 새로운 플레이 방식이 담긴 첫 번째 확장팩을 선보일 예정이고, 가까운 시일 내에 피의 시즌에도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공개할 계획이다. 

 

블리즈컨 2023 개막과 함께 출시한 모바일 액션 전략 ‘워크래프트 럼블’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고, 아제로스 영웅과 악당, 괴물들로 구성된 65종 이상의 미니를 수집하고 70여 개 이상 지역과 우두머리를 정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블리즈컨 2023에서는 ‘오버워치 월드컵’도 진행됐고, 폐막식에서는 오버워치2와 협업에 나선 K팝 대표 아이돌 ‘르세라핌’의 무대로 마무리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