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던파 페스티벌’, 볼거리 한가득

던파 페스티벌 2부
2023년 11월 25일 13시 13분 47초

넥슨은 자사의 대표작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행사 ‘던파 페스티벌’ 2부를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 2전시장에서 25일 진행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던파 페스티벌은 던파 이용자들의 연중 최대 축제로, 매년 압도적인 규모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주목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다. 올해는 4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한 만큼, 이용자와 개발진이 교류하고 즐기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근본 게임 축제의 귀환을 뜻하는 ‘던파 페스티벌 is back’을 슬로건으로 내걸었으며, 던파 페스티벌 명성과 상징성에 걸맞게 무대 행사와 전시, 체험 이벤트, 굿즈샵 등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장 중앙은 지난 9월 개방된 던파의 4번째 대륙 ‘선계’의 아름답고 평화로운 ‘청연 광장’이 구현되며, 게임 속 ‘스피리티아’ 무대 콘셉트로 꾸며진 메인 무대에서는 시간대별로 던파 개발진으로부터 직접 개발 비하인드를 듣는 특별 강연 ‘DDC(DNF Developers Conference)’가 펼쳐진다. 

 

또한, ‘선계’의 아트워크와 현실 세계에 구현된 각종 구조물들이 전시된 ‘스토리 회랑 : 선계(仙界)’를 선보이며, 8비트 파핑파핑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각종 보상을 선물한다.

 

덧붙여 DDC는 네오플 콘텐츠기획2팀 김현석 팀장과 한국운영팀 김대수 팀장, 시나리오기획팀 주현태 팀장 등이 참석해 던전앤파이터 관련 강연을 진행해 현장에 참석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밖에 ‘플레이마켓’ 시즌5를 함께 개최해 축제의 규모감을 키울 예정이다. 던파 페스티벌을 위해 특별 제작된 신규 굿즈뿐만 아니라 평소 구하기 힘들었던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식 굿즈샵을 운영한다.

 

축제의 대미는 ‘던파 콘서트’가 장식한다. 네오플의 장애인 첼로 연주단 ‘앙상블 힐’의 따뜻한 선율을 시작으로 ‘밴드 하모니’, ‘던파 밴드’가 참여해 던파 OST 16곡을 연주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