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마지막 캐릭터 트레일러 ‘모노코’ 공개

2025년 04월 11일 13시 59분 08초

스마일게이트가 프랑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Sandfall Interactive)에서 개발한 리액티브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Clair Obscur: Expedition 33, 이하 33 원정대)’의 마지막 캐릭터 시리즈 ‘모노코’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고 11일(금) 밝혔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판타지 벨 에포크 [1]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JRPG 스타일의 턴제 RPG다. 매년 숫자를 카운트다운하며 해당 숫자와 같은 나이의 사람들을 연기로 지우는 ‘페인트리스’라는 존재에 맞서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는 언리얼 엔진5를 기반해 명암 대비를 강조한 아트 스타일로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벨 에포크풍의 세계관을 표현했다. 전투는 리액티브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적의 턴에도 실시간 회피, 패링이 가능하며, 리듬감 있는 연출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의 주인공 ‘모노코(Monoco)’는 게임 속 원정대의 핵심 멤버 중 마지막 캐릭터로, 페인트리스의 저주를 받지 않는 특별한 존재다. 생존이 아닌 오로지 싸움을 향한 갈망만으로 원정대에 합류해 탐험대 내에서 독자적인 분위기를 형성한다. 전투를 통해 자기 성찰을 하며 야성적인 외형, 폭력적인 성향과 학구적 면모도 지낸 독특한 내러티브를 갖고 있는 캐릭터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