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베이징후롄징웨이 쑨징칭 대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롱런할 수 있는 이유는

2005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6개월만에 총 가입자수 1,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던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제가 되고 ...

[프리뷰] 저니 오브 모나크

리니지 IP의 색다른 변화, '저니 오브 모나크' 짚어보기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오는 12월 4일 24시 글로벌 정식 오픈된다. 게임샷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를 앞두고 본 신작에 대한 정보를 추측 및 정리해봤다.

게임성 면에선 완전히 다른 신작

원작과 비슷하나 다른, '환세취호전 온라인'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를 진행했다.

블리자드 이규영 디렉터의 ‘포토 스캔 기초 가이드’ REPORTER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3일차가 진행된 26일에는 흥미로운 강연들이 많은 편이었다. 특히나 ‘사진을 찍어서 사실적인 3D 배경을 만든다’는 주제로 열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이규영’ 디렉터의 강...

김은태 / 2018-04-26

막강한 전력을 지닌 우승후보, X6-게이밍 PLAN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

조건희 / 2018-04-26

넥슨 이나은 디자이너, ‘우리 게임에 연주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 REPORTER

26일 넥슨 사옥 1층 1994 홀에서는 ‘ 악기 연주 개발 사례로 보는 시스템 기획’ 이란 주제로 넥슨 코리아 ‘이나은’ 시스템 디자이너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나은 디자이너는 ‘메이플 스토리2’의 다양한 시...

김은태 / 2018-04-26

야생의땅: 듀랑고, 게임은 역시 초반이 생명 REPORTER

4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마지막 날, ‘낯선 게임인데 익숙해야 하고 알려 줄 게 많은데 재미있어야 한다고요?’라는 다소 긴 이름의 주제로 ‘강임성’ 넥슨 왓스튜디오 리드 게임 디자이너의 강...

김은태 / 2018-04-26

‘게임 정말 도박보다 나쁜 건가요?’, 중앙대 한덕현 교수가 답해 REPORTER

4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게임이용장애' A to Z' 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병원의 정신과 전문의 한덕현 교수의 날 선 강연이 펼쳐졌다.

김은태 / 2018-04-25

글로벌서 주목 받은 스토리형 게임 ‘초이스’, 넥슨 선택한 이유는? REPORTER

4월 25일 넥슨 사옥에서는 스토리형 게임 ‘초이스’를 제작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 ‘올리버 미아오’와의 기자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국내에는 론칭되지 않았지만 스토리형 게임이라는 독특함으로 인해 많...

김은태 / 2018-04-25

팀 리빌딩에 성공한 돌풍의 주인공, O2 아디언트 PLAN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e스...

조건희 / 2018-04-25

네오플, 게임 그래픽 리소스 웹에 사용하는 방법 REPORTER

4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둘째 날에도 다양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네이트 웹 서비스 개발 및 ‘던전 앤 파이터’의 웹 개발을 담당했던 네오플의 ‘최우선’ 과장은(서비스 웹 파트) ‘ 게임 그...

김은태 / 2018-04-25

한국레노버, 국내 최초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 공개 REPORTER

한국레노버는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잼투고에서 레노버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 디바이스를 공개하는 미디어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성태 / 2018-04-25

넥슨 신임경영진, 스튜디오마다 독립성 및 결정권 주게 된 이유 말해 REPORTER

25일,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8이 둘째날을 맞이했고, 이날에는 넥슨코리아 신임경영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신임경영진 미디어토크가 진행됐다.

이동수 / 2018-04-25

야생의 땅: 듀랑고, 꿈꾸던 것과 얼마나 달라졌을까 REPORTER

양승명 디렉터가 게임 시작 전 꿈꾸던 목표는 6가지다. '퍼머넌트(영구적인) MMO 월드'와 '새로운 성장 모델', '변화하는 환경', '대중적인 성공' 및 '진짜 같은 체험'과 '높은 수준의 아트와 기술'이다. 그는 이...

김은태 / 2018-04-24

넥슨재팬 김기한 본부장, 이제 日 모바일 시장 부딪혀야 할 때 REPORTER

넥슨 재팬의 김기한 본부장은 LG 전자 입사를 시작으로 2004년 NCSOFT를 거쳐 일본으로 간 뒤, 현재 넥슨 일본 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는 일본 게임 시장의 전문가다. 이러한 그가 ‘멀고도 가까운 나라, 한국 모바...

김은태 / 2018-04-24

한화생명, e스포츠로 젊은 세대 공략 REPORTER

한화생명이 e스포츠를 통해 2030 세대 잡기에 나선다.

김성태 / 2018-04-24

넥슨지티, 인간 본능 및 심리를 활용한 FPS 레벨 제작기 REPORTER

2018년의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con Developer Conferrence, 이하 NDC)의 첫날은 늦은 시간까지 가장 많은 강연이 준비되어 있는 날이다. 그러한 만큼이나 넥슨 사옥 1층 발표장에서 '인...

김은태 / 2018-04-24

NDC 2018, 올해도 풍성한 구성으로 화려하게 개막 REPORTER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 및 일대에서 진행되며, 다채로운 정보를 담은 106개 강연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AI(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강연과 최...

이동수 / 2018-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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