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피파온라인4 세몰이

6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6월 04일 15시 30분 07초

6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리그 소식을 전한 '오버워치'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피파온라인4'가 주목됐다.

 

 

 

■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 전석 매진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그랜드 파이널 입장권이 매진됐다.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의 초대 챔피언을 결정짓는 첫 시즌 그랜드 파이널은 7월 28부터 29일까지(한국시간 기준) 양일간 뉴욕 브루클린의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다. 지난 5월 18일 일반인 대상 입장권 판매 시작 후 2만장 이상이 순식간에 판매, 바클레이스 센터 역사상 최대 규모로 치뤄지는 e스포츠 이벤트의 위상을 입증했다.

 

그랜드 파이널은 지난 1월 11일 정규시즌 첫 경기와 함께 출범한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의 정점이다. 개막 후 네 차례의 짜릿한 스테이지를 걸쳐 경기가 이어오고 있으며, 각 스테이지는 타이틀 매치로 대미를 장식했다. 6월 18일 진행될 스테이지 4 타이틀 매치에 이어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가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및 정규 시즌 잔여 입장권 모두는 AXS.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플레이오프에서는 총 6개팀이 브루클린의 바클레이스 센터행 티켓을 두고 격돌하게 된다.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한 두 팀은 총상금 140만 달러(한화 약 15억 1천만원)와 오버워치 리그 트로피, 그리고 역사적 첫 우승의 영예를 놓고 물러설 수 없는 진검승부를 펼친다.

 

 

 

■ 피파온라인4, 피파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피파 월드컵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포함한 32개 본선 진출국을 선택해 실제 월드컵처럼 경기를 진행하는 피파 월드컵 모드를 오픈했다. PvE로 즐기는 VS COM 모드는 32강 조별 예선부터 16강 토너먼트, 우승까지 경험할 수 있으며, PvP인 VS USER 모드는 16강전부터 시작하여 다른 유저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4승 시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다. 또한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6개의 국가도 선택할 수 있어 색다른 월드컵을 만들 수도 있다.

 

넥슨은 월드컵 개막을 기념해 월드컵 진행 일정에 따라 승부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별로 진행되는 1~4개 매치에 대한 승부를 예측하며 16강과 4강 진출팀을 맞히면 해당 팀이 속한 조의 브론즈 선수팩과 실버 선수팩을 각각 지급하고, 8강과 결승 진출팀을 맞히면 최대 3천만 BP를 얻을 수 있는 행운의 BP카드를 제공한다.

 

또, 6월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하루 3회 이상 피파 월드컵 모드를 플레이하면 A~H조 레드 선수팩과 행운의 BP카드(5천~500만 BP)를 제공하고, 4연승 시 A~H조 브론즈 선수팩과 행운의 BP카드(5천~500만 BP)를 추가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국가대표팀 경기 결과에 따라 2018 대한민국 블루 선수팩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