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온라인, 겨울 업데이트 대공개로 겜心 잡는다

2018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
2018년 12월 08일 16시 42분 39초

인기 PC온라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온라인)’이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했다.

 

8일, 넥슨은 서울 서초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2018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이하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카스 온라인의 겨울 업데이트 공개와 개발진과 유저간 게임 대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됐고, 한국,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헝가리 등 5개국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와 각 국가 유저 대표 2인이 특별 게스트로 현장을 방문해 참여객들과 소통을 했다.

 

본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겨울 업데이트는 레벨 확장과 시즌 제도 도입 등의 신규 시스템 추가, 신규 모드 ‘좀비 터치다운’ 및 기존 인기 모드 업데이트, 유저맵 제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 개편, 신규 아이템 등 겨울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겨울 업데이트를 각각 살펴보면 신규 시스템이 대폭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우선 인기 모드 ‘좀비히어로’ 및 ‘좀비Z’에 AI 봇 추가 기능이 생겼고, 최다 선택 무기, 각 맵 승률 등 현재까지 누적된 각종 게임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도움말 기능이 생겼다.

 

또한, 전투 중 나타나는 HUD(전방표시장치) UI가 개편돼 현재 사용 중인 총기 및 클래스 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고, 최대 레벨이 확장하는 등 계급 체계를 개편해 새롭게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내년부터 3개월 단위로 랭킹 시즌을 운영, 각 시즌마다 특별 이벤트 및 아이템이 생길 예정이다.

 

신규 모드 좀비 터치 다운은 좀비와 인간의 3대3 대전 콘텐츠로, 좀비는 깃발을 들고 지정된 위치를 터치해야 승리, 인간은 좀비를 저지해야 승리하는 방식이다. 또 좀비Z 모드를 보다 다채롭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기존 좀비라 갖는 변이들의 성능을 일부 개편하고, 새로운 변이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즌7 두 번째 이야기도 업데이트되고, 유저 편의를 위한 오리지널 모드, 팀데스매치 모드 등 소폭 개편이 이뤄질 예정이다.

 

유저 맵 제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는 편의성 등을 고려햔 여러 기능이 추가되며, 우선 스튜디오 모드에 좀비Z를 지원, 공식 홈페이지에 스튜디오 모드 전용 공간이 생겨 자신이 만든 맵 홍보와 다른 맵 검색 및 친구 공유 등을 더욱더 쉽게 할 수 있다.

 

이외로도 새로운 초월 클래스로 비밀 특수모임의 리더 ‘로즈 피닉스’가 등장하고,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사랑 받아온 무기 ‘흑룡포’의 강화 버전 ‘흑룡포+6’이 추가, 에픽 등급 무기로 개발 중인 신규 무기 ‘궁니르’의 모습과 성능도 공개됐다.

 

한편, 넥슨은 카스 온라인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황금 무기 14종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와 글로벌 쇼케이스 전용 도색 및 도안, 훈장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