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블레스-A3' RPG 장르 여전히 인기몰이

게임샷 선정, 4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4월 07일 20시 20분 16초

게임샷이 선정한 4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예 '블레스 모바일'과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A3: 스틸얼라이브'가 주목됐다.

 

 

 

■ 구글 매출 11위 순조로운 출발, 블레스 모바일

 

조이시티는 자회사 씽크펀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양대 마켓을 통해 출시된 블레스 모바일은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모바일로 완벽하게 구현한 대작으로, 출시 전 사전 예약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 한데다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8만 명을 넘어서는 등 올해 출시된 게임 중 독보적인 기대작의 면모를 보여왔다. 특히 론칭된 지 일주일이 되지 않았음에도 구글플레이 매출 11위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출발을 보여줬다.

 

특히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4 기반의 화려한 룩앤필 외에도 자동과 수동 플레이에 대한 최적의 밸런스를 갖춘 것이 강점이며, 1레벨부터 지원되는 초보자 길드와 다양한 길드 전용 혜택 등 차별화된 길드 시스템이 특징이다.

 

지난 20일 진행된 CBT에서는 게임성 및 안정성 점검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CBT 참여 대상자들이 보내준 의견을 빠르게 수렴, 반영하는 등 유저와의 소통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출시 스펙에 포함된 클래스는 버서커, 레인저, 가디언, 팔라딘, 메이지의 총 다섯 종류로, 방어력이 뛰어난 탱커 가디언과 활을 사용한 원거리형 딜러 레인저 등 탱딜힐 중심의 플레이를 통한 전략적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블레스 모바일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열린다. 7일 동안 연속 출석하는 유저에게는 게임 재화인 블랙 루메나를 지급하며, 유저가 10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여러 아이템을 보상하는 것은 물론 50레벨 달성 시 희귀 등급 애완펫을 선물한다. 

 

 

 

■ A3: 스틸얼라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인 메티움과 신규 분쟁지 베르데온의 망자의 안식처 B2가 추가됐으며 최고레벨이 기존 100레벨에서 120레벨로, 사도레벨은 40레벨로 확장됐다. 이와 더불어 110레벨 장비와 120레벨 전설급 장비가 추가돼 성장을 통해 더욱 강해질 수 있게 됐다.

신규 길드 콘텐츠 자원전도 선보인다. 길드 간의 자원 획득 순위를 경쟁하는 콘텐츠로 참여 시 개인보상뿐만 아니라 길드를 강화할 수 있는 길드 명성, 길드 경험치, 길드 자금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고대 등급 장신구를 전설 등급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필드에서 패널티 없이 다른 수호자와 결투할 수 있는 1대 1 결투 기능도 새롭게 선 보인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일주일 동안 매일 다른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16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자원전 참여에 따른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