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e스포츠 분석 스타트업인 Mobalytics에 투자

2020년 05월 19일 14시 10분 05초

T1 Entertainment & Sports (이하 T1)는 오늘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게임 내 데이터를 분석하는 모발리틱스(Mobalytics)라는 e스포츠 분석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을 발표했다. T1은 모발리틱스가 선보일 플레이어 분석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팬들의 개인적인 게임 능력 향상 및 숙련도 발전을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T1의 조 마쉬 CEO는 “T1 소속 모든 선수들과 코치진이 인게임 분석을 통해 경기력을 갈고 닦기 때문에 모발리틱스에 투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특히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인 발로란트(Valorant) 프로선수들이 지속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모발리틱스 팀과 함께 새로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T1의 투자로 인해 모발리틱스는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발로란트 관련 트레이닝 프로그램 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모발리틱스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선수들의 플레이를 철저히 분석하여 방대한 데이트를 구축한 바가 있으며 발로란트 역시 이와 유사한 게임이므로 모발리틱스는 이를 활용하여 T1의 기존 전문지식과 더불어 발로란트에 대한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발로란트가 모발리틱스의 집중 투자 분야이기는 하나 장기적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롤토체스, 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과 같은 타 장르까지 개척할 계획이다.

 

모발리틱스의 Amine Issa 과학부 팀장은 “T1과 함께 일하면서 ‘페어커’ 선수나 ‘Brax’ 선수 같은 엘리트 선수들 및 코칭 스태프와 함께 성장해나감과 동시에 나아가 그들의 훈련 방법도 개선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