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직업에 대한 시원한 속풀이, ‘2020 서울컵 스페셜스테이지’ 성료

2020년 11월 16일 18시 31분 35초

서울시(서울시장 권한대행 서정협)와 CJ ENM(대표 허민회)이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과 게임채널 OGN이 주관한 '2020 서울컵 스페셜스테이지' 온라인 특강이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3주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20 서울컵스페셜스테이지는 e스포츠를 둘러싼 다양한 직업과 미래비전 등 환경과 문화를 이해하고 e스포츠를 올바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e스포츠 리터러시 프로그램으로,일방향으로 강의만 진행하는 방식이 아니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방식을 도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SKT 프로게임단 T1 함세환 매니저, 프로게이머 이윤열 등을 포함한 권위있는 e스포츠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화제를 모았으며,각각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체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진솔한 내용을 전달했다.진행은 차보경 아나운서가 맡았다.

 

강의에 이어 시청자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실시간 Q&A를 주고받아 생생한 정보 전달이 가능했다는 평가를 받았고,2020 서울컵스페셜스테이지를 보고 e스포츠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이 “유익했다”, “쉽게 보지 못하는 e스포츠 관계자분들의 진솔한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의견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2020 서울컵스페셜스테이지 영상은 온게임넷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게임채널 OGN은 이 같은 e스포츠 분야의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최해 올바른 게임문화와 e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위해 폭넓은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