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RGB 조명 효과와 드넓은 크기로 무장, ‘QcK Prism Cloth 3XL’ 마우스 장패드

뛰어난 완성도가 일품
2021년 03월 18일 23시 04분 01초

올해로 창립 20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정상급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스틸시리즈에서 자사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소개할 ‘QcK Prism Cloth 3XL 마우스 장패드’는 국내외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자사의 스테디셀러 QcK 마우스패드를 베이스로 화려한 RGB 조명과 마우스 트래킹 공간에 부족함이 없는 3XL의 큰 크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

 

참고로 본 리뷰에서 사용된 치수 표기는 가로x세로, mm단위로 통일했다.

 

 

 

■ 자유로운 트랙킹을 가능케 하는 압도적인 크기, 업계 최고의 마우스패드

 

앞서 언급했듯 스틸시리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자랑하는 다수의 게이밍 제품군을 선보이며 일반인은 물론 프로 게이머와 여러 구단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 수많은 제품 중에서도 특히 QcK 마우스패드 시리즈는 동종 업계를 통틀어 가장 독보적인 완성도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세계 각국의 게이머들을 매료시켰고 필자 역시 이 중 한 명이었다.

 

지난 2010년부터 Qck 패드를 사용하며 그 우수한 완성도를 매일 느껴온 필자이기에 이번 제품에 대한 기대감은 남달랐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장패드의 사이즈를 아득히 뛰어넘는 놀라운 크기와 RGB 조명의 탑재, 그리고 이를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점은 상당히 흥미로웠다.

 

물론 이러한 RGB 조명을 탑재한 마우스패드가 세간에 등장한 것은 본 제품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지난 2016년 미국의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업체 커세어를 필두로 다수의 제품이 등장했고 스틸시리즈 또한 3년 전 Qck 프리즘 RGB LED 패드를 선보인 전례가 있다. 허나 Qck급 마감을 지닌 장패드, 그것도 무려 3XL 크기를 자랑하는 제품은 사실상 이 제품이 처음이라 봐도 무방하다.

 

각설하고 이제 본 제품을 차근차근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 스틸 시리즈를 대표하는 색상인 회색과 오렌지색 투톤으로 이뤄진 무광 재질의 박스는 이번 제품 역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 박스의 전면부에는 자사의 로고와 브랜드, 그리고 제품명 및 전체적인 외형이 표시됐고 측면과 후면부엔 제품의 전반적인 사양과 특징들이 나열됐다. 덧붙여 박스 뒷면의 스티커를 통해 스틸시리즈 공식수입원인 이도컴퍼니에서 정식으로 유통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최대 2년의 무상보증을 지원한다.

 

 

 


 


 


 


 


 

박스 내 내용물은 마우스 패드 한 장이 전부, 그 흔한 설명서조차 없는 매우 심플한 구성이다. 제품 포장은 내, 외부에 각각 종이 재일의 보충제와 투명 PT 포장을 덧대 매우 견고한 편. 

 

외형은 기존 QcK 패드의 확장판이라 보면 된다. 마우스 사용 면은 기존 QcK 제품군과 동일한 마이크로 우븐 재질로 이뤄졌고 바닥면은 격자무늬 특수 패턴의 미끄럼 방지 고무마감으로 구성돼 사용 시 패드가 미끄러질 우려가 없이 정확한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다. 아울러 4mm의 안정감 있는 푹신한 두께는 장시간의 게임 이용 및 작업 환경에서 편안한 안정감을 선사하며 제품 측면과 테두리엔 RGB 조명 이용을 위한 USB 케이블 및 조명용 LED가 제품을 감싼다.

 

 

 


 


 


 

■ 화려하며 활용도 높은 RGB 조명 효과, 전반적인 완성도에 만족

 

무려 1220x590의 거대한 패드는 1200x600 크기의 필자의 책상을 가득 채워버렸다. 일반적인 1인용 책상의 크기가 대부분 1200x600임을 감안할 때 본 제품이 얼마나 큰지를 다시금 체감할 수 있는 부분. 

 

아래 사진을 보듯 필자의 책상 근처에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패드 한가득 올려도 그 크기를 다 채우지 못할 정도이며 780x300의 일반적인 장패드조차 귀엽게 보일 정도. 

 

이처럼 넓고 긴 크기 덕에 마우스 트래킹을 비롯, 전반적인 PC 이용의 만족도는 상당히 쾌적하다. 게다가 필자는 250x210 크기의 미니 사이즈 마우스패드를 무려 수년 가까이 이용해왔기에 이 부분의 체감은 정말 상당했는데 팔과 손목을 전후좌우 자유자재로 흔들어도 마우스가 패드 표면을 이탈하는 일이 절대 없었고 이미 십수 년에 걸쳐 검증된 QcK 패드의 뛰어난 표면 마감은 마우스의 움직임 매번 정확히 잡아냈고 게임 플레이 내내, 특히 타 장르 대비 보다 섬세한 조작을 필요로 하는 FPS 장르에서 그 진가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RGB 조명을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제품의 측면에 위치한 케이블을 PC의 USB 단자에 꽂기만 하면 끝으로 별도의 조작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더불어 스틸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자사의 게이밍 소프트웨어 ‘스틸시리즈 엔진 3’를 설치, 해당 응용프로그램에 포함된 PrismSync를 클릭해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갖가지 RGB 조명효과를 변경할 수 있고 이는 단순히 조명의 색상, 백라이팅 리듬의 변화뿐만 아니라 디스코드의 채팅 및 각종 게임 진행 상황 알림, 오디오 비주얼라이저 엔진 연동을 통한 음악에 따른 조명 효과 등을 설정할 수 있어 그 응용 가치는 정말 무궁무진하다. 덧붙여 PrismSync를 지원하는 다른 기기가 있다면 RGB 조명 효과의 동기화 또한 가능하다.

 

이렇듯 본 제품은 화려하며 활용 가치가 우수한 아름다운 RGB 조명 및 정밀한 조작을 가능케 하는 업계 최고급 표면 마감, 그리고 자유로운 마우스 트랙킹을 가능케 하는 드넓은 크기로 무장해 게이밍 환경은 물론 일상생활 모두에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매력적인 작품이다. 한편 본 제품은 스틸시리즈 공식 스토어 기준 14만 9천 원에 판매 중이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