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10주년 맞이해 신규 업뎃 외 아낌없이 쏜다

사이퍼즈 10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2021년 07월 09일 22시 54분 51초

넥슨이 서비스, 네오플이 개발한 인기 PC온라인 ‘사이퍼즈’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온라인 쇼케이스 ‘체인지’를 9일 개최했다.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본 행사에서는 사이퍼즈의 10주년을 돌아봄과 동시에 여름 업데이트, 향수 서비스 방향성 등이 공개됐다.

 

먼저 사이퍼즈는 거대일식 현상과 ‘인식의 문’을 통해 펼쳐지는 새로운 스토리를 기반해 기존 맵 내 ‘인식의 틈’이라는 신규 전장을 선보인다. 인식의 틈에는 전용 ‘트루퍼’와 ‘센티넬’이 존재하며, 제한시간 내 누구나 이동 가능하다. 또 능력자(플레이어)들은 적들이 전멸했을 때 인식의 틈에 진입해 전투적 이점을 취하는 등 기존에 비해 더욱 빠르고 변칙적인 움직임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식의 틈에는 괴력과 포악성을 지난 채 등에 알 수 없는 물질을 보유한 의문의 몬스터도 등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규 여성 캐릭터도 공개됐는데, 이 여성 캐릭터는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로도 본 게임은 기존 6개월 단위였던 공성전의 공식전을 3개월 단위의 2개 세부 시즌으로 나눈다. 퍼스트 시즌 종료 후에[는 일정 규모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추가 전장 개편 등 전투 시 변경을 체감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고려해 궁극적으로 정규 시즌 이후 공성전의 변별력이 명확히 드러나고자 할 계획이다.

 

시즌 보상도 새롭게 개편해 이제 공식전은 최초 달성 보상과 퍼스트 시즌 보상, 세컨드 시즌 보상 3가지로 구성된다. 최초 달성 보상은 시즌 중 높은 등급을 처음 달성했을 때 제공하며 퍼스트 및 세컨드 시즌의 경우 꾸준히 참여한 능력자들을 위해 종료 후에는 프로필 아이콘을 치장할 수 있는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 밖에 파티 제한 기준 변경, 레전드 히어로 등급 인원 축소 등을 통해 공식전의 등급 가치를 높이고 배치고사 조기 완료 등 공식전에 진입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한 변경 내역도 적용할 예정이다.

 

사이퍼즈는 10주년을 맞아 이용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풍성한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7월 15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전투장비 이용권(150일)’, ‘장비 확장 200칸(5개)’, ‘선택형 오리진 상자(10개)’, ‘선택형 루나래빗 블랙(1개)’을 제공한다. 또 7월 15일부터 미션 이벤트를 통해 개인 미션 달성 시에는 ‘로딩 포스터(14개)’, 신규 ‘SD 포스터’, 그리고 10주년을 맞이해 특별 제작된 ‘벨져 로딩 포스터’ 등을 지급하며 능력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미션 달성 시에는 ‘풀유니크팩(10개)’, ‘풀소모품팩(10개)’, ‘테라실크(10개)’, ‘선택형 오리진 상자(2개)’, ‘코스튬 도안(10개)’을 제공한다. 단체 미션을 모두 달성했을 때는 ‘선택형 루나래빗 블랙’, ‘전체 스타일 어택 상자(2개)’, ‘마스터 도안(10개)’을 추가 지급한다.

 

사이퍼즈 개발을 총괄 김태수 디렉터는 "10주년을 맞이하기까지 개발진을 비롯해 캐릭터 목소리 연기를 위해 노력해준 성우분들, 그리고 사이퍼즈를 아껴주고 사랑해준 능력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의 10년도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게임 만들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수 디렉터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