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MZ 소통법 눈길

2023년 01월 09일 15시 30분 12초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MZ 소통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는 1월 5일 정식 론칭 이후 신선한 스토리와 다채로운 콘텐츠는 유저들에게 주목받으며 라그나로크 20주년 트릴로지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 중이다. 여기에 더해 남다른 소통으로 ‘MZ 세대’ 즉 2030 유저의 취향을 정조준했다.

 

그라비티는 지난 5일 게임 내 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그라비티 공식 소통 요정 ‘왕수’가 유저들과 소통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5,000명 이상의 유저와 약 2시간 동안 게임의 초반부를 함께 플레이하며 그래픽, 콘텐츠 등 특장점을 소개했으며 6일에도 약 1만 명이 라이브 시스템으로 방송을 시청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한 유저는 “소통 요정답게 왕수님께서 유저들과의 소통을 정말 잘해주시는 것 같다. 라이브 방송으로 함께 라그나로크X를 플레이해서 더 재미있게 느껴졌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론칭 후부터 약 한 달 동안 ‘꼬무신’, ‘아구’, ‘진환튜브’ 등 다양한 유튜버들이 라이브 시스템에서 라그나로크X를 플레이하며 유저들과 소통하는 ‘라그X 스트리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방송을 시청하는 전체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이 들어있는 라이브 방송 전용 라그나로크X 쿠폰도 제공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