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 시장에 안착

2023년 08월 16일 13시 57분 51초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전통 강자로서 굳게 자리잡고 있는 야구 라인업은 물론, 3D 레포츠 장르와 캐주얼 장르 신작 모두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며 장르 다각화에 성공했다.

 

컴투스는 최근 ‘MLB 9이닝스 라이벌’,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탄탄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야구 라인업의 경우 지난 7월 5일 출시된 'MLB 9이닝스 라이벌'이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 직후 두각을 드러냈다.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분야 1위를 기록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출시와 함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전체 1위를 기록하고 지난 16일 앱스토어 게임 분야 전체 매출 18위의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도미니카, 베네수엘라 등 전통적인 야구 강세 지역에서도 양대 마켓 스포츠 게임 분야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컴투스가 2000년대 모바일 게임 시장 초기부터 탄탄히 구축해 온 해외 서비스 노하우가 있다. 그 중에서도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컴투스가 20여 년 동안 쌓아온 각종 개발력을 집대성한 게임으로, 야구 종주국인 미국을 비롯해 야구 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일본과 대만 등에서 출시 후 빠른 속도로 성과를 냈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를 활용해 제작된 '낚시의 신: 크루' 또한 지난 7월 20일 글로벌 170여 개국에 동시 출시된 지 하루 만에 국내 양대 마켓 스포츠 장르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미국 포함 6개 지역, 앱스토어에선 5개 지역 스포츠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글로벌 IP 파워를 입증했다.

 

'낚시의 신: 크루'의 이 같은 성과는 낚시를 접해보지 못한 게이머들까지 유저층으로 끌어들이는데 성공했다는 것이 주효했다. 간편한 조작과 햅틱 반응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뛰어난 손맛으로 낚시의 재미도 전달하면서 크루 수집, 요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해, 실제 낚시를 즐기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다. 실제로 '낚시의 신: 크루'는 출시 직후 꾸준히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서비스 순항 중이다.

 

7월 27일 글로벌 출시한 ‘미니게임천국도’ 귀여운 미니게임을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 첫 타이틀 발매를 시작으로 총 5편의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의 메가 히트 IP(지식 재산권)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쳐폰 시절을 풍미한 레전드 게임 답게,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오르고 이어 7월 30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전체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나흘만에 양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최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기록하며 시리즈 통산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미니게임천국’은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광고 캠페인 영상 또한 그 시절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재치 있는 내용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까지 꾸준히 양대 앱 마켓 인기 순위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전설의 귀환을 간절히 기다렸던 원작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면서도 해당 IP를 접해보지 못한 1020 젊은 유저들까지 사로잡기 위해 신구 콘텐츠의 밸런스를 적절히 잡아냈다는 평이다. 이번 신작에서는 원조 게임과 캐릭터를 통해 원작의 감성은 충실히 되살리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게임과 캐릭터 수집·육성의 재미, 랭킹과 이벤트 대전 등 몰입을 끌어올려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신선한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컴투스의 장르 다각화 전략은 비단 모바일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지난 6월 메타와 PICO 글로벌 스토어에 출시된 VR 게임 '다크스워드' 또한 PICO 글로벌 출시 직후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메타 스토어에서도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며 글로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유저 반응 또한 뛰어난 게임성과 그래픽, 액션성 등으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컴투스는 이들 신작 라인업에서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또는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