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이스포츠경기장, e스포츠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2023년 10월 25일 13시 21분 53초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3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기관’에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이 선정되어 e스포츠 산업 부문에 특화된 5개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하여 124명의 지역 내 e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실무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5개 교육은 ▲e스포츠 게임단 실무과정, ▲e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 ▲e스포츠 방송 제작 및 송출 과정, ▲e스포츠 데이터 코치 과정, ▲e스포츠 데이터 분석 해커톤 과정으로 구성된다.

 

▲e스포츠 게임단 실무과정은 e스포츠 맞춤형 취업 교육을 제공하는 `디플러스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연계하여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와 게임단 실무 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수료생 대상으로는 e스포츠 구단과 사업 운영, 마케팅 등 관심 분야로 현장실습이 진행된다.

 

또한 e스포츠 대회 개최를 위한 실무교육으로 ▲e스포츠 대회 기획 및 운영, ▲e스포츠 방송 제작 및 송출, 두 과정으로 운영되며, 부산 연고구단 `SBXG` 및 `디플러스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스포츠 대회 개최와 관련된 분야별 전문 교육을 통해 현업에 투입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브레나 시설을 활용하여 우수 기획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브레나에서 개최하는 e스포츠 대회에 생방송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이스포츠 데이터 분석 과정으로는 분석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코칭 시스템 교육을 진행하는 ▲‘이스포츠 데이터 코치 과정‘과 나만의 분석 데이터를 만들어보는 ▲’데이터 분석 해커톤 과정‘ 으로 운영된다. e스포츠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더매치랩`과 연계하여 e스포츠 전문 코치를 양성하고 온·오프라인 실습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성필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진흥원은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중심으로 중․고등학생 대상 e스포츠 분야 진로체험 교육과 함께 대학 동아리 지원 등 진로설계 분야로의 지원 체계를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서 중심이 되어 지역에서 e스포츠 산업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