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T1 출전…마스터스 상하이 참가 12개 팀 확정

2024년 05월 14일 13시 00분 46초

한국 팀 젠지와 T1이 출전하는 2024년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상하이에 참가하는 12개 팀과 스위스 스테이지 대진이 정해졌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5월 23일(목)부터 6월 9일(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되는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에 참가하는 12개 팀이 모두 확정됐다고 밝혔다.

 

마스터스 상하이는 2024년 열리는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로, 각 권역별 국제 리그-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CN-에서 세 팀씩 총 12개 팀이 참가한다. 각 권역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스테이지 1에서 우승을 차지한 4개 팀은 플레이오프에 직행하며, 각 권역의 2위와 3위 팀은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시작한다.

 

한국 팀들이 속한 퍼시픽에서는 페이퍼 렉스(PRX)가 스테이지 1 우승을 차지하면서 플레이오프에 직행했고, 준우승을 차지한 젠지(GEN)와 최종 3위를 기록한 T1은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출발한다. 아메리카스에서는 100 씨브즈(100T)가 플레이오프 직행, G2 이스포츠(G2)와 레비아탄(LEV)이 스위스 스테이지에 올랐다. EMEA에서는 프나틱(FNC)이 플레이오프에 직행했고 팀 헤레틱스(TH)와 풋 이스포츠(FUT)가 스위스 스테이지에, CN에서는 에드워드 게이밍(EDG)이 플레이오프에 올랐으며 펀플러스 피닉스(FPX)와 드래곤 레인저 게이밍(DRG)이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경기를 치른다.

 

스위스 스테이지는 23일부터 6월 3일(월)까지 진행되며 총 8개 팀이 참가해 4개팀만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스위스 1라운드 대진에는 권역 배분이 적용됐으며 2번 시드는 다른 권역의 3번 시드와, 3번 시드는 다른 권역의 2번 시드와 맞붙는다. 2, 3라운드는 같은 승패를 기록한 팀들이 대결을 펼치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2패를 기록하기 전에 먼저 2승을 거둬야 한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젠지와 T1이 참가하는 스위스 스테이지의 대진은 지난 13일(월) 새벽에 진행된 VCT 아메리카스 스테이지 1 결승전이 끝난 뒤 확정됐다. 젠지와 T1은 아메리카스 팀과 1라운드에서 맞붙는다. 퍼시픽 2번 시드 젠지는 아메리카스 3번 시드인 레비아탄을 상대하며, 퍼시픽 3번 시드인 T1은 아메리카스 2번 시드인 G2 이스포츠와 대결한다.

 

EMEA는 CN과 1라운드에서 만난다. EMEA 스테이지 1에서 준우승을 거둔 팀 헤레틱스는 CN 3번 시드인 드래곤 레인저 게이밍을 만나고 EMEA 3번 시드인 풋 이스포츠는 CN 2번 시드인 펀플러스 피닉스를 상대한다.

 

스위스 스테이지를 통과한 4개 팀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4개의 국제 리그 스테이지1에서 우승한 팀들을 상대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 최종 결승전까지 모두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으로 진행되며 결승 진출전과 최종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