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큐브, 세이브 어스', 스팀 넥스트 페스트 화제작 등극

2025년 10월 17일 22시 45분 56초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는 자사 스튜디오 큐브에서 개발 중인 신작 탈출 액션게임 ‘더 큐브, 세이브 어스(THE CUBE, SAVE US)’가 글로벌 게임 축제 ‘2025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서 최상위권 화제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더 큐브, 세이브 어스(THE CUBE, SAVE US)’는 지난 13일(월) 오후 18시부터 한국서버를 시작으로 체험플레이를 시작했으며, 서비스 직후 동시접속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최고 동접자 수가 6,960명 에 달했다. 이 외에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동안 5만명 이상이 위시리스트를 신규 등록해, 현재는 스팀 페이지 공개 약 60여일만에 114,609개를 기록하는 등 첫 데모플레이 공개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게이머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게임 중에는 글로벌 히트작인 ‘P의 거짓’이 23년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에서 2위에 오른 바 있다.

 

‘더 큐브, 세이브 어스(THE CUBE, SAVE US)’는 핵전쟁 이후 황폐해진 지구를 배경으로, 외계 문명이 남긴 미지의 장치 ‘큐브’를 둘러싼 생존 전투를 그린 차세대 익스트랙션 액션(Extraction Action, 탈출 액션)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사실적인 3D 그래픽 속에서 최대 63명의 플레이어가 한 세션에 참여해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대 환경(PvPvE) 전투를 펼치며, 매번 새롭게 조합되는 27개의 맵과 탈출을 통해 매 순간 예측 불가능한 긴장감을 제공한다. 또한, 전통적인 직업 시스템 대신 7종의 무기와 다양한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자유도 높은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 사냥, 자원 수집, 제작·거래 경제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더해져 몰입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영국의 권위 있는 유력 게임 웹진인 PC게이머 (PC Gamer) 는 오늘 (17일, 금) ‘THE CUBE, SAVE US’ 를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 톱 10 게임으로 선정하며 ‘3인칭 시점의 근접 전투’의 탈출 게임으로 “큐브에 맞설 것인가? 큐브에서 그냥 죽을 것인가? (Will you face the cubes, or will you simply perish?)"를 묻는다 고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영미권의 게임웹진 게임그린 (GameGrin) 도 이번 주말에 플레이 할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데모 TOP 10에서 3번째로 ‘THE CUBE, SAVE US’ 를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게임 개발을 총괄해온 박영성 PD는 “ 이틀에 걸쳐 새로운 게임 모드인 ‘PVE-스쿼드, 일반전-솔로’와 ‘경쟁전-솔로, 경쟁전-스쿼드’를 추가해 주말 동안 더욱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면서 “페스트 기간 동안 갑작스럽게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이 몰려 예기치 않은 접속 장애 등이 있었으나 현재는 안정화 되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세계 게임 유저 분들의 높은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신작 ‘더 큐브, 세이브 어스(THE CUBE, SAVE US)’는 올해 안에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공식 일정 등은 스팀 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