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추억 그대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프리뷰
2018년 03월 13일 13시 36분 10초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지난 2002년 출시되어 전세계 게임 시장을 풍미했던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된 게임으로, 단순 사냥 위주의 RPG를 뛰어넘어 아기자기한 매력까지 모두 담은 모바일 MMORPG이다.

 

지난해 10월 중국, 대만에서 ‘선경전설RO: 영원한 사랑 수호’ 타이틀로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10주간 매출 1위를 석권했으며, 국내 시장에서 사전등록 2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예감을 낳고 있다.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해석하고 편의성을 배려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3D 캐릭터와 더욱 화려해지고 풍부해진 ‘미드가리드 대륙’의 모험이 지금 펼쳐진다.

 


 

■ 새 시대의 흐름에 맞춘 ‘커뮤니티 시스템’

 

‘라그나로크’ 시리즈의 장점 중 하나인 강력한 커뮤니티를 빼놓을 수 없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는 여러 유저가 하나가 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이 존재하며, 길드만의 공간인 ‘길드 아지트’에서 길드 퀘스트, 던전, 수련장과 같은 길드원으로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동료 모험가들과 함께 파티 플레이를 통해 던전과 MVP몬스터를 공략하여 풍부한 아이템 보상은 물론 재미와 우정, 그리고 추억까지 쌓아나갈 수 있다.

 

특히 자신의 감정을 실시간으로 나타낼 수 있는 ‘이모티콘’은 유저들의 소통과 교감을 더욱 탄탄하게 만든다. 모험 스킬을 획득할 경우 다른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다양한 포즈나 감정 표현까지 사용할 수 있다.

 


 

■ 흥미진진한 모험의 시작, 원작과 차별화 된 시스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원작의 감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재 트렌드에 맞는 게임성과 차별화 요소를 놓치지 않았다.

 

1) 요리 시스템: ‘요섹남’과 ‘쿡방’이 대세가 된 시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도 그 대열에 합류했다. 사냥하거나, 상점에서 구한 요리 재료만 있다면 준비는 끝. 이제 실력을 발휘하기만 하면 된다. 요리의 종류는 다양하고, 많은 요리를 경험할수록 요리 레벨이 오르면서 관련 칭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요리 아이템은 몬스터 사냥 등에 유용한 버프를 제공하는 버프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2) 모험 수첩: 게임 도중 만날 수 있는 몬스터와 펫, 그리고 수집 가능한 아이템, 나아가 풍경과 에피소드까지 기록할 수 있는 일종의 ‘도감’이다. 유저가 게임을 하면서 지나온 발자취는 모두 이 ‘모험 수첩’에 기록된다. 아울러 모험을 떠난 동료들과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는 기능까지 ‘모험 수첩’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3) 룬 시스템: 길드 내에서 퀘스트를 통해 오픈할 수 있는 룬 시스템 방대한 콘텐츠로 오픈에 따라 캐릭터의 스탯 및 스킬 데미지 증가 등의 효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자신의 룬 트리에 따라 오픈하여 추가 상승 시킬 수 있다.

 


 

■ 함께하는 즐거움, 나만의 동료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혼자 모험을 떠날 일이 매우 적은 게임이다. 모바일게임에서 새롭게 추가된 ‘고양이 용병’은 ‘큐펫’과 함께 언제나 든든한 동료가 되어준다.

 

강한 몬스터가 나타나도 당황할 필요 없다. ‘큐펫’은 점점 유저와 친해지며 강해지고, 귀여운 고양이 용병 4종은 상황과 직업군에 맞게 선택하여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 판에 박힌 똑같은 캐릭터는 그만! 나만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는총 6개의 직업 계열 존재하며, 이 직업군은 성장에 따라 2차 직업을 오픈할 수 있으며 또한 스킬 트리를 자신의 성향에 맞게 공격 스킬 트리와 방어 스킬 트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전직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지향하는 직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캐릭터 생성 시에는 성향에 따라 헤어, 성별, 스타일을 자유자재로 지정해 나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게임 내 이벤트와 가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 아이템은 나만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