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마블퓨처파이트-트라하' 新업뎃 선보여

게임샷 선정, 5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19년 05월 07일 01시 02분 03초

게임샷이 선정한 5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마블퓨처파이트'와 '트라하'가 주목됐다.

 

 

 

■ 마블 퓨처파이트, 엔드게임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 상승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데 힘입어 넷마블의 모바일 액션 RPG 마블퓨처파이트도 순위 상승세를 보이며 어벤져스 신드롬 효과가 이어지고 있다.

 

마블퓨처파이트의 이 같은 역주행은 영화와 연계된 이번 업데이트로 탄력을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넷마블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테마와 팀 슈트 테마의 신규 유니폼 18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직접 MCU의 주인공이 되어 플레이할 수 있는 레전더리 배틀 콘텐츠에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테마를 선보여 게임 속 화려한 특수 효과를 만끽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압도적인 힘을 보여줄 수 있도록 타노스 캐릭터에 티어 -3 승급을 추가하는 등 더욱 강력해진 어벤져스와 타노스의 대결을 위해 전력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로 유니폼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 유니폼과 협력 콘텐츠 월드 이벤트를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했다.

 

 

 

■ 트라하, 이용자 요구 반영한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이용자 요구를 반영한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낚시, 대장, 원예 등 트라하 전문기술 중 하나인 고고학의 사용자 효율을 높였다. 불칸과 나이아드 전역에 흩어져 있는 유물 발굴·복원의 성공 확률을 높이고, 1회 유물 채집량을 기존 1개에서 3개까지 확대했다.

 

파티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무기(클래스) 레벨을 기존 37에서 20으로 낮추고 전리품상자를 열 때 필요한 행동력을 10으로 줄였다. 이용자는 탱커, 딜러, 힐러 등 역할을 분담해 네 명씩 한 팀을 이뤄 파티 던전에 참여할 수 있다.

 

또 홀드 스킬 최대 유지, 골드 획득, 데일리 미션, 전문기술 의뢰 등 활동에 따른 점수를 상향 조정했으며, 채널의 구분 없이 같은 지역에 위치한 모든 이용자와 대화할 수 있도록 채팅 채널을 통합했다.

 

넥슨은 트라하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7일간 아이템을 제공하며, 통합 레벨 달성 미션을 수행하거나 솔로 던전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다이아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87,430 [05.07-10:12]

영화의 인기가 게임순위까지도 영향을 팍팍 주는군요...^^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