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새로운 아들?… 장성규 'V4-바람의나라:연' 방송으로 인기몰이

신규 웹예능서 넥슨 주제로 다뤄
2019년 09월 09일 15시 08분 36초

인기 방송인 장성규가 출현한 웹예능에서 넥슨 신작 모바일 게임이 다뤄져 화제다.

 

지난 6일, JTBC 산하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제작한 신규 웹예능인 유튜브 채널 '워크맨'에서는 게임회사 넥슨 편을 방송했고, 이 방송은 공개 직후 구독자 200만 명을 넘어설 만큼 단기간에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워크맨 넥슨 편에 등장한 장성규는 특유의 입담과 거침없는 행동을 선보이며 B급 정서를 선호하는 시청자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았고, '바람의나라: 연' 캐릭터의 사운드 녹음실에서 '다그닥 다그닥' 말발굽 소리를 우스꽝스럽게 입으로 낸 장면과 출시를 앞둔 'V4(브이포)'의 블레이더 캐릭터와 탈 것인 용병단 사자의 움직임을 정교하게 표현한 모션 캡처가 큰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카트라이더 개발진 회의에 참여한 장성규는 '초상권 프리 선언' 등 '선넘규(선을 넘는 장성규)'라는 별명처럼 아슬아슬한 입담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처음 만난 선배님으로 출연한 넥슨 홍보실 조금래 PD는 회의 도중 '선에 닿으면 속도가 빨라지는 장성규 카트'를 제안하기도 했다.

 

옥상에서 농작물을 기르는 모습부터 점심 식사 후 펼치는 게임 대결, 캐주얼 복장으로 자유롭게 일하는 모습까지 실제 근무 환경을 꾸밈없이 전달해 게임회사 취업에 관심이 높은 구독자들의 호응으로 이어졌다.

 

한편, 워크맨 17회 넥슨 편은 9일 조회 수 380만여 회와 댓글 9천여 개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우쭈쭈♡ / 2,639,381 [09.09-11:59]

워크맨 빵빵 터짐 ㅋㅋㅋ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