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던전앤파이터' 신규 업뎃으로 상승세

5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5월 18일 20시 28분 50초

5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배틀그라운드'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등 신규 콘텐츠 테스트 서버서 공개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가 7.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서 진행, 신규 경쟁전 매치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인 경쟁전은 1인칭(FPP) 및 3인칭(TPP) 스쿼드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경쟁전에서 플레이한 결과는 별도 집계된다.

 

경쟁전은 에란겔,  미라마, 사녹 3개 맵 중 랜덤 진행되는 매치에서 최대 64명이 플레이하게 된다. 경쟁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모든 팀원이 최소 20레벨 이상의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SMS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유저들은 언랭크(Unranked) 상태로 시작해서, 경쟁전 매치의 킬·어시스트·개인 순위를 바탕으로 RP(랭크 포인트)가 증가 또는 감소하고, 이에 따라 티어를 부여받는다.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등 6개로 구성되며,  각각 5개의 단계(V - I)로 나뉜다. 티어가 10단계 이상 차이 날 경우 한 팀으로 구성될 수 없다.

 

펍지주식회사는 초보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 요소를 경험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일반 매치에 한해 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봇은 제한적인 행동만 할 수 있으며, 유저의 실력에 따라 봇의 비율이 조정된다. 이 밖에도 이번 7.2 업데이트로 각종 무기 및 방어구 밸런스 업데이트,  비켄디 맵 내 아이템 스폰률 조정 등이 진행됐다.

 

한편, 7.2 업데이트는 5월 20일 PC 라이브 서버에, 26일 콘솔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 던전앤파이터,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 업데이트

 

넥슨는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에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변이 세계에서 등장한 시로코는 던파의 세계를 위협하는 사도 중 하나로, 비명굴 던전에서 네 명의 웨펀마스터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였으나 하늘성에서 다시 부활한다.

 

시로코 레이드는 던파의 최상위 던전으로, 모험가들이 하늘성에 등장한 시로코를 추적하고 토벌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주 2회, 최대 16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80분 동안 시로코 추적 작전, 시로코 토벌 작전 등 총 2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단계인 시로코 추적 작전은 법칙의 관문, 지성의 관문, 고난의 관문 등으로 구성되며, 각 관문별 주어진 조건을 완료하면 다음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로코 토벌 작전 단계에서는 총 세 개로 구성된 시로코의 환영계를 완료하면 최종 보스 몬스터 시로코를 처치할 수 있다.

 

특히 일정 게이지 충전으로 ‘무의 궤적’을 발동할 경우 던전 내 몬스터의 시간이 느려지는 무의 궤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진 각성이 적용되지 않은 직업군에 데미지(피해량) 증가율 15%가 적용되는 신규 시스템도 도입했다.

 

시로코 레이드의 추적 및 토벌 작전에 성공할 경우 시로코 레이드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꽃잎의 석영, 무형의 잔향, 시로코 에픽 장비 등 보상을 제공한다. 획득한 무형의 잔향 아이템은 지혜의 인도/산물 에픽 무기에 시로코 융합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다.

 

각 레이드 보상으로 주어지는 불멸의 의지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불멸의 의지 전리품 상점을 통해 시간의 인도석, 지혜의 인도 에픽/신화 항아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의식/무형/환영 에픽 장비 아이템을 사용해 다른 에픽/레전더리 장비와 융합할 경우 두 개 장비의 옵션이 모두 부여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