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라인4-발로란트' 신규 업뎃으로 세몰이

8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8월 10일 11시 01분 35초

8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피파온라인4'와 '발로란트'가 주목됐다.

 

 

 

■ 피파온라인4, 2020 상반기 아이콘(ICON) 선수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피파온라인4에 2020 상반기 신규 아이콘(ICON) 선수 25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 A. 피를로, 마이클 에시앙, 우고 산체스, 카를루스 아우베르투, 로날트 쿠만, 과르디올라, 존 반스, 나카타 9명의 선수가 최초로 아이콘 클래스에 추가됐다.

 

한편, 이번에 추가된 아이콘 선수들부터 새로운 형태의 미니 페이스온(선수 사진)이 적용(일부 선수 제외)됐다. 앞으로 새로 출시하는 선수들에는 다양한 형태의 미니 페이스온이 적용될 예정이다.

 

넥슨은 신규 아이콘 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9월 17일까지 스쿼드에 아이콘 명단에 포함된 모든 클래스의 선수를 5명 이상 사용하면 속력 +3, 밸런스 +3, 몸싸움 +3 효과를 제공하는 20 ICON  출시 기념 팀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주일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아이콘 임대 선수팩(5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8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총 10개의 ‘아이콘 임대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다.

 

 

 

■ 발로란트, 액트2 업데이트 실시

 

라이엇게임즈의 FPS 발로란트가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액트2에 돌입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약 두 달 만에 액트2에 돌입한다. 새로운 막의 시작과 동시에 신규 요원(캐릭터) 킬조이가 합류했고, 사이버펑크 테마와 화려한 색상이 돋보이는 무기 스킨 글리치팝이 출시됐다. 새로운 배틀패스(보상 시스템)와 액트 랭크 체계도 적용됐다.

 

신규 요원 킬조이는 독일 출신의 천재 발명가로, 느긋한 성격에 치밀한 전략 플레이를 구사하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역할은 감시자로 직접 발명한 전투 로봇 등 첨단 무기로 전장을 장악하고 팀의 수비 능력을 대폭 강화시킨다. 적이 설치 범위에 근접하면 추적해 취약 상태로 만드는 잠복 로봇 알람봇, 범위 안에 들어온 적을 공격하는 포탑, 잠복 상태에 있다가 활성화가 되면 피해를 입히는 수류탄 나노스웜이 주요 스킬이다. 궁극기인 봉쇄는 일정 대기 시간 후 범위 내 탐지된 모든 적들을 묶어두는 기술로 스파이크 설치 시 많은 활약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글리치팝은 사이버펑크 장르에서 착안한 만큼 장난기 가득한 밝은 색감과 디스토피아의 치명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지닌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신규 스킨 시리즈는 프렌지, 저지, 불독, 오딘, 근접 무기 스킨에 적용되며, 7레벨에 걸친 업그레이드로 킬 배너, 변형 등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스킨 세트에는 카드, 스프레이, 총기 장식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 포함된다.

 

배틀패스도 업데이트됐다. 배틀패스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경험치와 진척도를 쌓아 무기 스킨과 장식, 플레이어 카드, 칭호,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등 다양한 물품을 획득할 수 있게 하는 게임 내 보상 시스템이다.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적색경보 오퍼레이터, 폴리폭스 가디언 무기 스킨 등 액트2에서만 가능한 한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액트2 공개 전부터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모았던 경쟁전 시스템 액트 랭크도 적용됐다. 액트 랭크는 랭크 게임 최고 승리, 경쟁전 승리 횟수 등 기록을 추적하는 기능이다. 액트 종료 시점에 플레이어 카드에 휘장으로 표시되어 플레이어의 실력을 증명하는 수단이 되며, 경쟁전 대전 검색을 위한 기능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신규 게임 모드로 데스매치 개인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해당 모드에서는 10명의 참가인원 모두가 적이 되고, 사망하더라도 빠르게 부활해 다시 싸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박진감 넘치는 템포로 운영된다. 또한 요원 별 고유 스킬 사용이 제한되고, 자금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스파이크를 사용하지 않는다. 발로란트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데스매치 개인전을 통해 총기 사격 방식을 손쉽게 익힐 수 있다. 데스매치 개인전은 곧 베타 테스트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