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수 있는 잡상식, '원신' 사전준비

티바트 대륙이 열리기까지 9일
2020년 09월 19일 01시 56분 41초

미호요의 멀티 플랫폼 게임 '원신'의 론칭이 약 9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19일 개최된 한국 단독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미호요 류웨이 대표는 원신의 출시일을 포함해 게임 소개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다양한 캐릭터들의 개별 스토리를 지닌 방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동화 같은 티바트 대륙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원신은 이용자들의 특성과 선호 환경에 따라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최초로 멀티 크로스 플랫폼에 도전해 서로 다른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월말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정말 간단하고 알 사람은 다 아는 사전 정보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원신의 게임 플레이 사전지식이라거나, 18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예약, 그리고 또 다른 캠페인 등을 다룰 생각이다. 한편 미호요의 야심작 원신은 오는 28일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을 비롯한 글로벌 동시 출시를 진행하며 PC와 모바일 플랫폼, PS4 플랫폼 등으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 사전등록과 출행 준비

 

가장 먼저 이제는 기본이 된 사전등록을 하는 편이 좋다. 단독 온라인 쇼케이스 즈음 개시된 사전등록은 현재 300만을 돌파하고 있으며, 원신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누적 참여자 달성 보상의 마지막 단계인 300만을 돌파했기 때문에 어부 토스트 5개, 재화인 10000모라, 크림 스튜 5개, 정제용 광물 10개, 몬드 감자전 5개, 모험가의 경험치 10개, 만남의 인연 2개, 만남의 인연 4개를 PC 및 모바일 유저에게 지급한다. PS4 플랫폼의 경우 별도로 PS4 예약 보상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커뮤니티 및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보상을 노릴 수 있다. 커뮤니티 가입 달성 보상은 유튜브 구독 1만 돌파, 공식카페 회원수 3만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친구 초대 이벤트는 20명에게 에어팟 프로, 30명에게 원신 마우스패드, 50명에게 기프트카드 $15를 지급한다.

 


보상 만남의 인연은 뽑기에 사용된다.

 

이외에도 원신 출행 준비 이벤트가 9일부터 개최됐다.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출행 준비 이벤트는 참여하는 것만으로 4성 무기와 희귀 등급 성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 이벤트다. 출행 준비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카드 뒤집기 기회를 1회, 그리고 일일 임무 완료 시 추가 기회를 획득할 수 있고 기회마다 9장의 카드를 모두 뒤집고 아이템을 1개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을 1개 획득할 때마다 행운치 1pt가 쌓이며 최대 25pt까지 쌓이는 이 포인트는 25pt에서 행운 폭발 상태에 진입해 다음 게임 진행 시 A급 보상을 100% 획득할 수 있다.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면 간단히 말해 단순히 참여하는 것으로도 충분한 이득을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는 뜻.

 

 

 

■ 티바트의 김정호가 되자, 지도작성

 

다음은 원신 게임 도중의 플레이 팁이다. 사전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었던 사람들은 물론이고 이미 거의 완성된 지도들이 돌고 있기도 하지만 직접 찾는 즐거움을 원하는 플레이어도, 사전 지식으로 지도를 손에 넣은 플레이어도 마찬가지로 지도 작성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정식 출시 단계의 게임 빌드에서는 기존 테스트 빌드와 마찬가지로 몬드와 리월항 지역 2개만이 공개됨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광활한 맵을 보여주고 있는데, 여기서 지도 작성을 소홀히 여기다간 나중에 필요해서 특정 오브젝트를 찾을 때 고생하기 십상이다.

 

여기서 말하는 특정 오브젝트는 각 지역의 신상에 바칠 오브젝트들을 말한다. 수십 개에 육박하는 이 재화들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숨겨져있거나 올라올 수 있다면 올라와 잡아보라는 양 공중에 떠 있는 등 많은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 하나하나 찾는 재미가 있다. 이를 통해 스태미너 같은 능력이 향상되기도 하기 때문에 초반부의 스태미너에서 탈피하기 위해 신상에 바칠 이것들을 찾아내는 일에 집중하게 되기 마련이다.

 


맵 핀을 적극 활용하자.

 

이 때 필요한 것이 지도 작성이다. 실제로 마커가 아슬아슬하게 부족할 정도로 많은 수의 오브젝트가 있어서 이들을 모두 표시해두지 않으면 정보를 알아도 자신이 어느 오브젝트를 못 찾았는지 헷갈리게 되는 상황을 마주하게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주요 보물상자나 열쇠 아이템이 있으면 열 수 있는 감실의 위치 등을 탐험 중에 발견해 마커를 표시해두면 향후 필요할 때 헤메지 않고 찾아낼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도 좋지만 많은 투자가 불가능한 플레이어의 경우 처음 주어지는 주인공 캐릭터 여행자나 지급 캐릭터들을 초반부 주력으로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재화가 풍부하게 주어지지 않았던 지난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검증을 통해 여행자 캐릭터의 은근한 유용함을 확인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더 늘어난 일종의 한계돌파 컨텐츠 별자리 등을 여행자는 지급 재화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충분히 별자리를 개방하고 한계돌파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겠지만 지급형 캐릭터와 여행자도 꽤나 쓸모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물론 원신에서는 전투에서 원소 상성과 연쇄를 통한 비중이 상당히 높다. 그러나 여행자는 신상에 기도를 하는 간단한 공정만으로 그 신상의 속성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필요한 속성 조합을 만들 때에 갈수록 유용해질 수 있다. 초기엔 몬드의 바람 속성, 리월의 바위 속성 뿐이지만.

 


 

 

 

■ 무난한 PC 요구사양, 의외로 높은 모바일 사양

 

규격화가 된 콘솔 플랫폼을 제외하고 PC 플랫폼의 경우 그렇게까지 하이엔드 사양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반면 스마트 플랫폼은 꽤 높은 수준의 성능을 가진 기기를 사용하는 편이 좋을만큼 요구 스펙이 높아 스마트 플랫폼을 주력으로 사용하려던 게이머의 경우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기종이 원신의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모바일 원신의 최소 사양은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퀄컴 스냅드래곤 845 이상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요구한다. 최소 갤럭시S9 라인 이상,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8+ 이상의 스마트폰이 이에 해당된다. PC의 경우는 인텔 i5 이상의 CPU와 8GB 메모리, 엔비디아 GTX950 이상의 그래픽 카드라는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이 사전 테스트 참가자들을 통해 많이 제공되어 있다. 원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관련 커뮤니티에서 사전 지식을 미리 습득하면 좀 더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모험하는 느낌을 제대로 받겠다며 사전 지식 없이 플레이해도 재미있겠지만 말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