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자녀 관리 위한 ‘Xbox 패밀리 세팅 앱’ 서비스 개시

2020년 09월 25일 14시 19분 21초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자녀의 게임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Xbox 패밀리 세팅 앱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게임의 중요성이 보다 높아진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균형 있는 게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Xbox 패밀리 세팅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Xbox One 콘솔뿐 아니라 11월 10일 출시 예정인 Xbox Series X, Xbox Series S와도 연동된다.

 

Xbox 패밀리 세팅 앱은 부모 또는 보호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녀의 Xbox 계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20 가지 이상의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몇 달간의 프리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한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자녀의 친구 요청 승인 혹은 거절 ▲자녀의 친구 목록 확인 및 관리 ▲추가 스크린타임 사전 부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부모 또는 보호자는 자녀의 콘솔 사용 시간 연장 요청 등 알림에 실시간으로 응답할 수 있으며,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게임 습관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Xbox패밀리 세팅 앱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스크린 타임 제한 – 주 단위로 일별 스크린 타임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말에는 더 긴 스크린 타임을 허용하거나 자녀가 학교에 가는 주중에는 타임을 더 짧게 할당 가능하다. 자녀의 행동에 대한 칭찬과 보상의 의미로 추가 스크린 타임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콘텐츠 필터 – 자녀의 나이에 따라 필터 설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8살 아이는 전체 이용가 E등급 게임에만 접근할 수 있고 그 이상 등급 게임에는 접근이 불가능하다.

 

게임 플레이 및 대화 설정 – 자녀가 친구 리스트에 등록된 친구와만 대화를 나누거나 모든 이와 플레이를 즐기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지 설정이 가능하다. 

 

친구 목록 – 신규 기능으로, 자녀가 보낸 친구 추가 요청을 승인 혹은 거절할 수 있고 자녀의 친구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활동 보고서 – 자녀가 어떻게 Xbox 콘솔을 이용하여 시간을 보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일별, 주별 Xbox 활동 보고서 확인이 가능하다.

 

Xbox 패밀리 세팅 앱은 자녀의 마인크래프트 접속과 마인크래프트 게임 상 멀티플레이어 모드 이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자녀들이 마인크래프트에 접속하여 친구들과 온라인 플레이를 원하는 경우, 부모들은 앱을 통해 편리하게 특정 기능들을 활용하여 그러한 요청을 허락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들로부터 이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으며, 향후 다른 게임에서도 유사한 기능을 포함할 계획이다.

 

데이브 맥카시(Dave McCarthy) 마이크로소프트 Xbox 운영 부사장은 “부모나 보호자는 자녀들이 어떤 게임을 어떤 방식으로 하는 것이 좋을지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 앱 서비스를 활용해 올바른 게임 습관에 대해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고 균형 있는 삶을 이뤄나가길 바란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패밀리 세팅 앱 신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패밀리 세팅 앱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은 https://www.xbox.com/ko-KR/apps/family-settings-app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