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국민체감 혁신 위한 시민참여혁신단 발족

2020년 10월 15일 14시 24분 13초

게임위가 시민참여혁신단을 운영한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지난 13일(화) 오후 2시 부산영상산업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게임위 시민참여혁신단’은 시민의 관점에서 ▲기관혁신 아이디어 제안, ▲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사업을 위한 기타 제안, ▲게임산업 이슈 논의 등 기관 경영혁신 전반에 참여한다.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은 부산시민 총 10인으로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단원으로 선정하여 보다 폭넓은 의견수렴의 장이 형성되도록 하였다.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 1부는 위촉장 수여, 기관 주요업무소개와 기본혁신계획 및 혁신 중점과제 공유, 시민참여혁신단 활동사항안내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모의등급분류체험 및 등급분류제도에 관한 토론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게임위는 시민참여혁신단을 대상으로 기관 3대혁신부문(사회적 가치 성과창출 증진, 혁신성장 강화 및 경제활력 제고, 국민신뢰제고)을 주제로 한 온라인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필수적이다”며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을 계기로 국민을 지향점으로 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자 더욱 노력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