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1’ 16일부터 선수 모집 시작

2021년 06월 11일 13시 42분 14초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주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SWC2021)’이 공식 페이지를 열고 오는 16일부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선수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로 5회차에 접어든 ‘SWC’는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대회로, 매년 그 규모와 흥행 기록을 경신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e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첫 온라인 대회로 치러진 지난해에는 최종 월드 파이널 생중계 당시, 13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지난 해 쌓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SWC2021’ 또한 참가 선수와 관객의 안전을 위해 전 경기 무관중 온라인 형식으로 치른다. 올해는 예선 경기 중 지역컵 진출자 결승전과 지역컵, 월드파이널 전 경기를 5판3선승제로 진행, 선수간 더욱 정교한 실력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선수 참가 신청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16일부터 28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시즌 17의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참가자가 결정된다. 선수들은 7월말 예선전을 시작으로 3개의 지역컵을 거쳐, 오는 11월 월드 파이널까지 약 4개월 간의 대장정에 오른다.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은 16명씩 참가 선수를 선발하며, 각 2개조로 나눠 8강전으로 예선을 치른다.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A조(한국), B조(동남아∙오세아니아), C조(기타 동아시아), D조(일본) 등 총 4개조로 구분해 선수를 선발하며, 각 조별로 8명씩 참가해 예선을 치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새롭게 리뉴얼한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페이지를 통해 대회 전체 일정 및 역대 SWC 챔피언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고, 지난 2017년부터 각 대회별 특별 제작 아트워크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등 e스포츠 팬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SWC’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