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5, 전 세계 판매 1천만 대 돌파

2021년 07월 28일 23시 26분 32초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최신 게임 콘솔인 PlayStation5(이하 PS5)가 2020년 11월 12일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천만 대 이상 판매되었다고 발표했다(7월 18일 기준). PS5는 회사 역사상 가장 빠르게 판매된 콘솔이며, 이전 모델인 PlayStation4(이하 PS4)의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앞지르고 있다.

 

또한, SIE는 PlayStation Studios 게임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추가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 Insomniac Games의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는 2020년 11월 12일 출시된 이후 65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 San Diego Studio의 MLB The Show 21은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빠르게 판매된 타이틀로, 모든 플랫폼에 걸쳐 20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이 게임은 2021년 4월 16일 출시된 이후 4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에게 도달했다. 

 

- Housemarque의 Returnal은 비평가의 극찬을 받으며 출시된 신규 IP로, 2021년 4월 30일 출시된 이후 56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 Insomniac Games의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2021년 6월 11일 출시된 이후 11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짐 라이언(Jim Rya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는 “PS5를 환영해 준 열정적인 PlayStation 팬 커뮤니티와 우리의 플랫폼에 멋진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개발사 및 퍼블리셔 파트너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 PS5는 우리의 그 어떠한 기존 콘솔보다 더 빠르게 많은 가정에 도달했지만, PS5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계속해서 초과하고 있는 만큼 우리에게는 여전히 많은 과제가 남아있다. 게임 업계와 다른 많은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전 세계적인 여러 어려움에 지속적으로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도, SIE는 재고 상황을 개선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음을 알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회계 연도 PS5 판매에 대한 SIE의 전망은 변함이 없다. PlayStation Studios가 선보이는 독점 게임 라인업에는 Santa Monica Studios의 새로운 God of War, Polyphony Digital의 Gran Turismo 7, Guerrilla Games의 Horizon Forbidden West 등이 포함되어 있다. SIE 파트너의 기대작으로는 Electronic Arts의 Battlefield 2042, Bethesda의 DEATHLOOP, Ubisoft의 Far Cry6, Ember Lab의 Kena: Bridge of Spirits 등이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