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2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225억 원 투입

2022년 02월 17일 13시 27분 39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2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게임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 게임콘텐츠 육성을 목적으로 ▲일반형 ▲신성장(신기술·신시장 창출형) ▲기능성 총 3개 부문 225억 원 규모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제작지원 기간을 1개월 확대하고, 이용자 평가 및 품질테스트(QA)지원 등을 통해 국산 게임의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관련 사업설명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 가상현실 게임부터 콘솔‧아케이드, 장애인 접근권 향상 기능성 게임까지, 다각도 지원

 

‘일반형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111억 원 규모로 ▲모바일, ▲PC, ▲첨단 총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모바일 분야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전략적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게임콘텐츠, PC 분야는 PC에서 구동이 가능한 패키지 및 온라인 게임콘텐츠, 첨단 분야는 VR, AR, MR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게임콘텐츠 제작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모두 과제당 최대 4억 원을 지원한다.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신기술, ▲신시장 창출형 분야로 나뉜다. 신기술 분야는 총 45억 원 규모로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한 게임콘텐츠를 과제당 최대 5억 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시장 창출형 분야는 약 48억 원 규모로, 콘솔, 아케이드 등 플랫폼의 게임콘텐츠를 지원해 국내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게임분야의 신시장 창출을 모색하고자 한다. 콘솔 분야는 제작 기간이 긴 플랫폼의 특성을 반영하여 단계별로 지원하며, 각 과제당 기획형 최대 1.5억 원, 출시형 최대 4억 원을 지원한다. 아케이드 분야는 과제당 최대 2.5억 원, 보드게임 분야는 과제당 최대 7천 만 원을 지원한다.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21억 원의 규모로 게임성과 목적성이 결합된 기능성 게임콘텐츠에 대해 과제당 최대 3억 원을 지원한다. 기능성 부문의 세부 분야인 ▲지정 분야에서는 UN에서 지정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와 연계한 사회공헌 목적의 기능성게임과 장애인 대상 게임콘텐츠 접근권 향상을 위한 기능성게임을 지원한다. ▲자유 분야는 교육, 스포츠, 의료 등 다양한 목적의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게임콘텐츠는 FGT(Focus Group Test) 형식으로 국내외 일반 게임이용자 및 전문가의 시연평가를 진행하며, 오류검출 등 출시 전 품질검수도 같이 지원받을 수 있다. 

 

◆ 18일 콘진원 공식 유튜브에서 사업설명회, 3월 2일까지 e나라도움 통해 사업 신청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8일(금) 오전 10시에 온라인 생중계한다. 제작지원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및 e나라도움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참가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추어 오는 3월 2일 오후 3시까지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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