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하반기 맞아 '개발자 찾기' 나선다

인턴십은 물론 미래 개발자 양성까지
2022년 09월 22일 13시 17분 07초

넥슨, 스마일게이트, 크래프톤 등 게임업계가 인재 찾기에 나섰다.

 

넥슨은 오는 10월 4일까지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에는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넥슨네트웍스, 니트로스튜디오 등 4개 법인이 참여하며, 게임프로그래밍, 엔지니어, 분석가, 게임기획, 게임사업 등 전 부문에서 세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

 

‘넥토리얼’은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실무 경험을 결합한 맞춤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현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넥슨의 기업문화와 직무별 역할 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튜토리얼’ 기간을 제공하고자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 달리 정규직 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며, 근무기간 동안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정직원으로 전환한다. 지난해 실시한 넥토리얼 인턴십의 경우 대상자의 91%가 정직원으로 전환되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2022년 하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 개발자를 모집한다. 2016년부터 자체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위메이드플레이는 참가자들의 호평과 함께 전원 정규직 전환 등으로 화제를 전한 바 있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서버 개발자를 준비하는 예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2월 10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서버 운영 및 자동화 등의 실무 환경과 캐주얼 게임 및 클라우드 서버 개발, 관리에 대한 전문 교육 등 업무와 교육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연령, 전공, 경력 및 참가자 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집한다.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 역량 강화와 개발 방향성 수립을 위해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직군 채용에 나섰다.

 

크래프톤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는 게임 기획, 전략 수립 등 전반적인 게임 개발 과정에서 크래프톤 개발 조직을 적극 지원하고, 필요한 자문 및 조언을 제공하는 전문가 직군이다. 게임 개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력 채용을 통해 내부 개발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취지다.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들은 직접 제작 지원, 게임 파이프라인 강화 지원, 개발 인사이트 제시 등 본인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작 개발팀의 제작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15년 이상의 게임 개발 경력 및 개발 조직 주요 리더 경험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상시 모집하며, 개발 전문가로서 투자 심사에 참여하거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있을 경우 우대한다.

 

컴투스는 신작 RPG 개발에 참여할 아트직군 특별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채용은 게임의 세계관을 비주얼적으로 완성시키는 아트 분야의 전직군에 해당하며 오는 25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이번 특별채용의 주요 직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실무자를 대상으로 인터뷰 형식의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직무 소개 및 업무 경험 등 예비 지원자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함께, 자신들의 입사 동기 및 앞으로의 포부,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 유형 등을 소개하며 지원자들의 궁금증 해소에 적극 나섰다.

 

앞서 카카오는 2023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했다. 모집 분야는 인프라, 프로그래밍 총 2개로 1개만 선택 가능하며, 신입부터 기술 경력 3년 미만 개발자가 대상이다. 지난 19일까지 지원 모집을 마감했고, 채용 전형이 진행 될 예정이다. 채용 전형은 9월 24일 1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시작으로 2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 1,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두자릿수 규모로 11월 중 선발 예정이다.

 

참고로 카카오는 2017년부터 지원서에 학력, 전공,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받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이어오고 있다. 우수한 개발자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능력을 검증하고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한다는 취지다.

 

인력 채용은 물론 미래 개발자 양성에도 나서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전국 6개 지역에서 ‘2022 윈터데브캠프(Winter://Dev.Camp)를 실시한다. 2022 윈터데브캠프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은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였고, 올해 2번째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윈터데브캠프의 규모와 대상이 확대됐다.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올해 처음 온라인 개최로 전환되면서 비수도권 거점 지역으로 대상을 넓혔다. 수도권에 편중된 취업/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장해 더 많은 미래의 개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2022 윈터데브캠프 모집은 경북(9.21~10.05), 경남(9.27~10.11), 전라/제주(9.30~10.14), 강원/충청(10.05~10.19) 등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모집 대상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규모는 120명이다.

 

2022 윈터데브캠프에 선발되면 현업 개발자의 개발 코드 피드백 등 전반적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도 있다.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 될 예정이다.

 


 

NHN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 ‘NHN아카데미’의 광주 캠퍼스의 개소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호남권역 IT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HN아카데미'는 NHN이 지역 기반 IT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한 IT 인재 양성 교육 기관이다. NHN은 올 3월 김해 소재의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를 개소해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개소한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경남 캠퍼스에 이은 두번째 캠퍼스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전문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기관과 협력해 운영된다. 공개 모집으로 선발한 호남권역 기반 연수생 150명을 대상으로 자바(Java) 백엔드 개발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이수한 연수생들에게는 평가를 거쳐 향후 NHN 계열사 등 IT 인력으로 취업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