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레고재단-육아정책연구소, 아동 놀이 학습 지원 업무 협약 체결

2022년 10월 05일 14시 07분 32초

레고코리아(LEGO Korea)와 레고재단(The LEGO Foundation)이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박상희)와 아동의 '놀이를 통한 학습(Learning Through Play)'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아기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놀이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 및 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지난 4일 주한덴마크대사관저에서 아이너 옌센(Einar Jensen) 주한덴마크대사, 마이클 에베센(Michael Ebbesen) 레고코리아 대표, 보 톰센(Dr. Bo Stjerne Thomsen) 레고재단 '놀이를 통한 학습(Learning Through Play)’ 대표, 박상희 육아정책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향후 3년간 r유아 교육 및 보육 정책 정보와 데이터 공유 r지식 확산과 미래 전략 논의를 위한 공동 정책 포럼과 심포지움 개최 r상호 관심주제에 대한 정책 브리프 공동 발간 등에 협력한다.

 

그 일환으로 내달 8일 '놀이 기회에 대한 아동의 접근성’을 주제로 국제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유아기 아동의 놀이 상호작용을 저해하는 요인을 탐색하고 모든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레고재단과 육아정책연구소는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 웨비나를 개최하며 긴밀한 교류를 이어온 바 있다.

 

마이클 에베센 레고코리아 대표는 “놀이를 통한 배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창의력의 원천이자 레고그룹의 근간”이라며 “양질의 놀이를 통한 학습 기회를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 톰센 레고재단 ‘놀이를 통한 학습’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의 지식과 연구 결과를 적극적으로 교류해 아이들의 교육 환경 개선, 불평등한 교육 기회 해소 등을 위한 정책 마련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한 배움을 기반으로 마음껏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은 "아동이 놀이의 주체로서 주도적으로 자신의 놀이를 이끌고 놀이를 통한 학습 경험을 갖도록 교육과정을 고안하는 것은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첫 걸음"임을 강조하며 "아동의 건강한 놀이와 학습을 위해 육아정책연구소, 레고코리아, 레고재단 간 협력체제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