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 주목

게임샷 선정, 9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23년 09월 13일 23시 38분 14초

게임샷이 선정한 9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리니지M'이 주목됐다.

 


 

■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 5일만에 구글 매출 2위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2위,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6일 오전 11시 출시 이후 2시간만에 애플앱스토어 인기 1위, 8시간만에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10일 매출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양대마켓 최상위 차트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대만, 태국, 일본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 순위 Top5를 기록했으며 특히, 태국에서는 (11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MMORPG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장르로 평가받는 방치형 RPG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방치형 RPG의 대중화를 이끄는 데 성공했다.

 


 

■ 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M이 6일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DRAGONIC: 용의 진노는 투사와 군주 클래스을 리부트하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9월 20일부터 리부트된 클래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 상세 정보는 순차 공개 예정이다.

 

리니지M 이용자는 9월 19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해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각 1장씩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이용자 성향에 맞춰 보급 상자와 성장 지원 상자 중 1개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성장 지원 상자를 선택한 투사 클래스 이용자는 전용 아이템 드래곤 마스터의 벨트 (기간제)를 추가로 받는다. 벨트 착용 시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등 능력치가 강화된다. 성장 지원 상자에서 제공되는 신규 아이템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이벤트)는 높은 능력치를 가진 장비로 구성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