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IP 활용한 수집형 RPG ‘프로젝트 BSS’

엔씨소프트 지스타 2023
2023년 11월 16일 10시 00분 01초

엔씨소프트는 지스타 2023 기간 중 자사의 신작 ‘프로젝트 BSS’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BSS는 엔씨가 신규 IP로 개발중인 수집형 RPG 신작이다. ‘블레이드 & 소울’의 세계관을 활용했으나, 원작과는 다른 스토리와 플레이 스타일로 개발 중이다. 2024년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모바일과 PC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용자는 신규 캐릭터인 주인공 ‘유설’의 여정을 따라 개성 넘치는 60여 명의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인물의 숨겨진 이야기와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확인하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프로젝트 BSS에서는 5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전투력 위주의 팀 구성을 지양하고 환경과 상황에 맞춰 대응하는 전략적인 덱 빌딩의 즐거움을 더했다. 구성된 팀으로 즐기는 ‘필드 모험’과 수집과 조합의 묘미를 극대화시킨 ‘전술 전투’을 통해 기존 수집형 RPG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유니크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 즐겨본 프로젝트 BSS는 연출이 늘어지고 스토리 스킵이 되지 않는 점이 아쉬웠으나 시연 버전이라 그런 것으로 보이며, 실제 론칭 버전에서 고속 전투 기능과 빠른 스킵 기능 등이 더해진다면 게임이 굉장히 쾌적해질 것으로 보인다. 물론, 기본 연출 자체가 나쁜 편은 아니지만 장르 특성상 여러 번 보면 지루하니...

 

전반적으로 아기자기한 분위기와 매력적인 캐릭터, 덱을 통한 전술 플레이, 협력 플레이를 강조한 레이드 보스 등 온라인 RPG에 걸맞은 콘텐츠가 다수 구비돼 기본적인 재미는 보장되는 편이다. 단, 캐릭터 수집 및 장비 등 BM만 잘 구성하면 실제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장기적인 인기를 끌 게임으로 보인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