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레이더스, 인기와 매출, 평점까지 세 마리 토끼 잡았다

스팀 인기1위, 매출1위 달성
2025년 11월 04일 14시 33분 50초

넥슨의 신작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인기와 매출은 물론, 해외 매체들의 호평까지 받으며 순항에 성공했다.

지난 10월 30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직후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5만 4,836명, 글로벌 매출 및 최고 인기 게임 모두 1위,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4위를 기록했다. 또한, 한국과 일본, 대만, 태국에서도 스팀 판매 순위 1위를 거두면서 아시아권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

스팀 이용자 평가 4만 3,000여 개 중에서 89%가 긍정적인 의견을 남기며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등급을 유지 중이며, 뛰어난 그래픽과 몰입감, 사운드 디자인, 높은 완성도 등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다.

 


 

 

해외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최고 동시 시청자수 37만 2,816명을 기록하며 전체 카테고리 1위에 올랐고, 동시간대 유튜브에서도 최고 동시 시청자 6만 명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장기 흥행 가능성을 보여줬다. 국내에서는 양대 스트리밍 플랫폼인 SOOP과 치지직에서 모두 2만 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해외 게임 전문 매체들도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메타크리틱에서 '아크 레이더스'의 메타스코어는 82점을 기록 중이다. 듀얼쇼커는 "숨막히는 비주얼, 신중하게 설계된 맵, 강렬한 PvP, 지능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AI를 갖춘 아크 레이더스는 익스트랙션 슈팅 게임의 기준을 엄청나게 높였다"고 평했고, 유로게이머는 "이 장르에서 '모범적인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PC게임즈는 "그 동안 많은 개발자들이 실패했던 것을 달성했다. 바로 '트리플A 익스트랙션 슈터'"라고 평했고, PC게이머는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수작이다. 재미와 도전 사이에 어떤 곳에 포인트를 둘지 앞으로가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개발사인 엠바크 스튜디오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담은 2025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신규 맵 ‘스텔라 몬티스’와 2종의 새로운 아크 ‘매트리아크’와 ‘슈레더’, 눈보라와 화염이 추가된 자연 환경, ‘레이더 덱’ 등을 추후 공개하며, 신규 퀘스트와 코스메틱, 편의성 개선 등 각종 업데이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