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hot G-STAR 2023 Special

올해 호평에도 내년 지스타가 걱정인 이유

지스타, 이제부터 시작이다

X.D.글로벌, 지스타 2019 성황리 종료

X.D.글로벌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BEXCO(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조건희 / 2019-11-20

인기협-엔씨소프트 공동부스, 신생 게임사 파트너 발굴 역할해내

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은 지난 주 14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에서 게임 스타트업 공동부스를 운영했다.

이동수 / 2019-11-19

펄어비스, 지스타에서 신작 공개하며 해외 관심 집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지스타 2019’에서 AAA급 신작 4종을 전 세계에 최초 공개하고 PC, 모바일, 콘솔 등 모든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친화형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고 19일 밝혔다.

조건희 / 2019-11-19

언리얼엔진, 게임대상의 숨은 지휘자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한 해 동안의 공로를 치하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숨은 지휘자는 바로 '언리얼 엔진'이었다.

김은태 / 2019-11-19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 질병코드 옳은가 법과 정책 세미나...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 기간에 맞추어 14일 부산 해운대 센텀호텔에서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 후원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 기술 체험행위로서 게임이용에 대한 융합법적 고찰: 게임이용 장애(Gaming Disorder) 질병코드 부여 관련 국내적 대응 정책'을 주제로 지난 14일 개최한 '법과 정책 세미나'...

이동수 / 2019-11-18

미호요, ‘지스타 2019’ 부스 1만여명 운집하며 성황리 종료

미호요(miHoYo Limited)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 부스에 1만여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조건희 / 2019-11-18

펄어비스, 인텔과 기술 협업 MOU 체결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인텔과 기술 협업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4일 지스타에서 체결했다.

조건희 / 2019-11-18

슈퍼셀, ‘브롤스타즈’ 내세워 ‘지스타 2019’ 관람객 사로...

슈퍼셀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게임박람회 ‘지스타 2019’의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브롤스타즈’를 중심으로 유저에게 게임을 보는 재미와 직접 즐기는 경험을 모두 제공했다.

조건희 / 2019-11-18

참가사 도움으로 '천운', 지스타 흥행은 일단 성공… 조직위 ...

지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지스타 2019는 마지막 날인 17일 오후 5시 기준 총 방문객이 244,309명(추정치)으로 집계돼 지난해보다 약 3.9% 증가한 수치로 폐막했다.

이동수 / 2019-11-18

KASEL, 지스타 2019서 국내 게임산업 규제와 발전방향을 말하다

그간 게임산업은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산업이지만, 각종 규제에 묶여 발전속도가 정체됐고, 특히 성인이 즐기는 웹보드게임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로 인해 산업육성과 이용자의 권리마저 제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동수 / 2019-11-17

지스타 2019, 24만 명 방문하며 종료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19’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1월 17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다.

이동수 / 2019-11-17

넷마블, 지스타 2019 부스서 갖가지 이벤트로 관람객 매료시켜

지난 14일부터 열린 지스타 2019에서 넷마블은 BTC 100 부스 규모로 참가, 이 부스에서 4종의 모바일 신작을 중심으로 시연 및 갖가지 이벤트를 진행해 호평 받았다.

이동수 / 2019-11-17

그라비티 2년 만에 출격한 지스타 2019, 성공적인 브랜딩 눈길

첫 출격인 2017년에는 4종의 게임 시연을 준비했던 반면, 지스타 2019에서는 신규 출품작만 8종이다. 그라비티 외 타사 및 인디게임 시연작 수도 포함하면 약 13종의 게임을 시연할 수 있었다.

이동수 / 2019-11-17

[지스타 핸즈온] 속편으로 돌아온 방치형 게임 대표작, 으라...

그라비티에 있어 올 해 지스타의 코드는 라그나로크다.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발매되었는데, 아무래도 다채로운 장르와 게임 스타일의 여러 게임을 만들어 놓고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해 봤어’ 식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모습...

김은태 / 2019-11-17

[지스타 핸즈온] 시리즈의 또 다른 이야기, 라그나로크X 넥스...

올해 지스타에서 공개된 그라비티의 신작 중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다른 게임들과 조금은 그 방향성이 다른 작품이다. 여타의 신작들이 라그나로크 IP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어쨌든 별도의 다른 게임이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라그나로크X는 또 다른 라그나로크의 세계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기...

김은태 / 2019-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