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최종전 4일 개최

2018년 02월 01일 15시 04분 18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이하 2018 문파대전)’ 최종전이 오는 4일 열린다.

 

2018 문파대전은 ‘비무(比武, 이용자간 대전)’와 던전 공략(타임 어택) 등 4개 종목에서 최고 문파(블소 이용자 커뮤니티)를 가리는 대회다. 블소 e스포츠 정규 리그 출전 기록이 없는 일반 이용자가 참여해 실력을 겨룬다.

 

2018 문파대전의 최종전인 ‘문파대전: 더 파이널(이하 더 파이널)’이 4일 열린다. 더 파이널은 비무 개인전 ‘슈퍼루키 토너먼트’ 참가자와 비무 태그전 ‘베테랑 토너먼트’ 참가 문파가 한 팀을 이뤄 대결하는 종목이다. 블소 정규 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4명의 선수(윤정호, 한준호, 최성진, 손윤태)가 커맨더(commander, 지휘관)로서 각 팀을 돕는다. 더 파이널은 개인전과 태그매치를 혼합한 ‘믹스 매치(Mix Match)’ 방식이다.

 

이용자는 최종전에 앞서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이하 레이드 레이스)’ 경기를 3일 시청할 수 있다. 레이드 레이스는 던전 공략 시간으로 경쟁하는 ‘타임 어택’ 종목이다. 2018 문파대전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우승 문파는 모두 같은 조건(장비, 레벨 등)으로 플레이하는 ‘공략전’과 자신의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화력전’ 결과를 더해 결정된다. 레이드 레이스 경기 중계는 블소 토너먼트 2016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인 김신겸 선수가 함께한다.

 

지난 1월 27일 열린 문파대전 1회에서 유태근 선수(슈퍼루키 토너먼트)와 KUDETA팀(베테랑 토너먼트)이 우승을 차지했다. 유태근 선수와 KUDETA는 한 팀을 이뤄 더 파이널 우승에 도전한다. 이용자는 모든 대결을 케이블TV 채널 OGN과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에서 볼 수 있다. 2018 문파대전은 로지텍이 후원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