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OLIVERS, 팀 편파 응원 방송 채널 발표

2018년 03월 07일 15시 14분 33초

bbq 올리버스 사무국은 bbq 올리버스 팬들이 모여 응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식 스트리밍 채널의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bbq OLIVERS 송성창 사무국장은 "올 시즌에 들어가면서 진에어 그린윙스 게임단과 공동으로 진행한 팬미팅 행사에서 팬분들이 가까이 소통하면서 즐거워하시는 것을 보고, 더 풍성한 팬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을 올 시즌 사무국 성과 지표에 반영하기로 했다"며, "편파 응원 방송 채널인 올리버스TV는 온/오프라인 이벤트의 참여자들이 경기 때마다 모이는 실시간 소통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bbq팀 사무국은 크게 게임단 운영팀과 이스포츠 사업 팀으로 구분되며, 게임단 운영팀은 bbq 올리버스팀 선수단 지원 및 관리를 맡고 있으며, 이스포츠 사업 팀은 유관사업을 진행하는데 이번 ‘팬 이벤트 활성화 프로젝트’와 올리버스TV 운영을 맡게 되었다. 팬 이벤트 활성화 프로젝트는, 경기의 중계 시청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소통으로 이어지는 이스포츠 팬 경험 사이클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편파응원 방송을 아프리카 TV내 올리버스TV 채널에서 베타테스트를 진행 하고있다. 팀의 후원사인 bbq와 맥스틸의 지원을 팬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가도록 진행 중이며, 추후 온오프라인 통합 팬 이벤트와 연계하여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 스포츠 사업팀의 박희원 사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무직원에서 갑작스레 아프리카TV의 BJ가 되었다. 스트리밍 방송을 평소에 많이 시청하지만 직접 BJ가 되어 방송을 진행하는 것에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타 채널 BJ를 섭외해서 진행하는 것은 프로젝트 본질에 맞지 않고 사무국 직원들 모두 이스포츠 매니아들이기 때문에 직접 방송 기획과 진행을 하기로 결정했다"며, "현재 진행 중인 편파응원 방송, 경기장 치킨/응원 이벤트, 경품 배달 이벤트를 시작으로 팬들이 즐길 거리를 계속 만들고 있다. 가끔씩 bbq 사무국 ‘열 일’한다는 팬들의 코멘트를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