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6월 11일 개막

2018년 06월 08일 13시 12분 27초

e스포츠의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의 경기 일정 및 전체 대진을 공개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국내 LoL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세미 프로 대회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그리핀’이 승강전을 통해 기존 LCK 팀들을 꺾고, 12일부터 개막하는 LCK 서머 진출권을 획득한 바 있다.

 

정규 리그는 6월 11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8개 팀이 각각 14경기씩 총 56경기를 치른다. 매주 월, 목, 금요일에 각 2경기씩, 3전 2선승제로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 일정은 기존에 월, 금요일에는 오후 5시, 목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중계가 시작됐던 것에서 일부 변경돼 서머 스플릿부터는 월요일에는 오후 5시, 목요일, 금요일에는 오후 2시에 경기가 시작된다.

 

정규 리그 종료 후 이어지는 포스트시즌은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정규리그 성적에 따라 1위팀은 자동적으로 LCK 승강전에 진출하게 되며, 이하 2~5위까지의 4개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 정규리그 2위팀과 5위팀, 3위팀과 4위팀이 각각 플레이오프 1라운드 경기에서 맞붙으며 이 경기들의 승리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라운드에 진출, 최종 2위팀에게 돌아가는 LCK 승강전의 마지막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서머 스플릿에는 지난 LCK 스프링에서 활약했던 ‘콩두 몬스터’ 및 ‘위너스(구 에버 8 위너스)’, ‘APK 프린스’, ‘담원 게이밍’, ‘팀 배틀코믹스’, ‘GC 부산 라이징 스타(구 RSG)’, ‘ES 샤크스’, ‘리버스 게이밍’의 8팀이 참가하며, ‘리버스 게이밍’과 ‘ES 샤크스’가 개막전에 출전한다.

 

한편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는 LCK 해설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클템’ 이현우를 필두로 ‘단군’ 김의중, ‘빛돌’ 하광석이 매주 월요일, 금요일 경기에 중계진으로 참여하며, 목요일에는 김익근, 임성춘, ‘강퀴’ 강승현이 참여해 수준 높은 경기 중계를 선보인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의 전 경기는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e스포츠 경기장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전체 일정과 경기 결과, 및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