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메이플' 新 행보로 이슈

7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7월 22일 17시 11분 31초

7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기능을 공개한 '오버워치'와 신규 캐릭터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오버워치, 역할 고정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역할 고정 기능을 도입,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역할 고정을 통해 앞으로 오버워치 플레이어는 공격, 돌격, 지원 영웅 중 본인이 원하는 포지션을 고를 수 있으며, 역할별 실력 평점도 각각 부여받는다.

 

오버워치 커뮤니티는 점차 정교해지는 게임에 적응하고 이를 플레이하는 새롭고 높은 수준의 접근 방식을 공유하며 언제나 게임과 함께 진화해 왔다. 이에 오버워치는 각 경기들이 계속해서 공정하고 재미 있으며, 팀워크를 장려해 매 경기마다 플레이어들이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역할 고정을 도입했다.

 

오버워치는 경쟁전과 빠른 대전의 대전 상대 찾기 및 대기열 시스템을 업데이트, 플레이어가 경기 시작 전에 공격, 돌격,  지원 중 원하는 역할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은 각 포지션별 2명으로 한 팀을 잡아주며, 경기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역할군에 속하는 영웅을 선택하면 된다. 경기 종료 시 플레이어는 주 메뉴로 나와 다음 게임을 찾기 전 역할을 선택해야 한다.

 

한편, 26일 시작되는 오버워치 리그 스테이지 4부터 2-2-2 역할 고정이 도입되며, 오버워치 컨텐더스 등 오버워치 e스포츠 전반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다.

 

 

 

■ 메이플스토리, 천방지축 도사 호영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캐릭터 호영을 추가했다.

 

선계에서 살던 호영은 괴물 도철의 봉인을 푸는 엄청난 일을 벌인 후 바깥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온 도사다. 부채를 무기로 이용하며 여러가지 도술을 부리고, 다채로운 분신술을 활용해 신출귀몰한 전투를 벌인다.

 

이와 함께, 사라진 경계 너머로 등장한 신의 도시 세르니움에서 여제 시그너스가 창설한 연합의 팀 글로리온’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7월 18일에는 가디언, 8월 1일부터는 마스터 랭크를 오픈하고, 랭크 승급 시 글로리온 링,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코어젬스톤 등 특별 보상과 스킬 강화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글로리온 임무에 참여하면 랭크 승급과 물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글로리움을 모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8월 28일까지 총 3억 6,300만 플레이포인트 보상 규모의 넥슨플레이 호영 육성 이벤트를 진행, 호영을 육성하고 각 퀘스트에 맞는 조건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 천방지축 도사 호영의 유쾌 발랄한 모습과 도술 전투신이 담겨있는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