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2157% 달성 성황리 종료

2020년 02월 07일 14시 13분 05초

SNK 인터랙티브가 지난 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이하 네오지오ASP)’ 펀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지난 달 16일부터 약 보름간 진행된 네오지오 ASP 펀딩은 시작 5분만에 목표액 100%를 달성, 이튿날 400%를 달성하면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펀딩이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최근 ‘복고’ 열풍이 확산되면서 한때 오락실에서 유행한 게임을 찾는 중 장년층들이  증가함과 동시에 전 연령에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참여로 이어진 것으로 SNK측은 분석했다.  

 

SNK는 지난해 5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200여개의 게임 IP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한/중/일 국가로부터 두터운 팬층을 갖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는 네오지오 ASP의 와디즈 펀딩을 통해 더 킹 오브파이터즈(KOF), 메탈슬러그, 월화의 검사 등 과거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20가지를 내장해 선보이면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SNK인터랙티브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펀딩은 네오지오ASP 퀄리티 좋은 제품과 더불어 과거의 향수를 상기 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데 집중했다”며 “클라우드 펀딩 특성상 펀딩 이후 배송이 되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찾아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펀딩이 완료된 제품들은 금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