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로스트아크' 상승세, 요인은 신규 업뎃

5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5월 11일 17시 04분 16초

5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오버워치'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오버워치, 영웅 로테이션 대대적 변화 적용될 경쟁전 22 시즌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가 경쟁전 22 시즌을 시작했다.

 

경쟁전 22 시즌의 시작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배치 경기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더 높은 경쟁전 점수와 등급을 위해 새롭게 경쟁하게 된다. 경쟁전 시즌 종료 후 상위 500명에 포함된 우수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아이콘과 애니메이션 스프레이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경쟁전에는 영웅 로테이션의 운영 방식에 대대적인 변화가 도입된다. 변화의 핵심은 영웅 로테이션 적용 대상으로 향후 평점 3,500점 이상의 마스터 및 그랜드마스터 구간의 경쟁전에서만 본 시스템이 적용된다. 즉,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및 다이아몬드 등 보다 폭넓은 구간에서 활약 중인 더 많은 오버워치 플레이어에게는 금지 영웅 규정이 완벽히 사라지는 셈이다.

 

오버워치는 지난 3월 시작된 경쟁전 21 시즌을 통해 영웅 로테이션을 최초로 도입하면서 한국을 포함, 전세계 플레이어들의 피드백 등을 분석해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단, 이번 변경 사항을 게임 내 적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 패치를 거쳐야하는 관계로 공식 적용은 추후 패치 업데이트 시 진행될 예정이며, 그 전까지는 일시적으로 경쟁전 전체 등급에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는다.

 

한국 플레이어의 피드백이 함께 반영된 영웅 로테이션 운영 방식 변화와 더불어 같은 영웅의 반복적 금지 확률을 낮추고자 알고리즘에도 개편을 가한다. 여기에 오버워치 리그 시즌 중에는 오직 리그에서의 영웅 사용 빈도에 따라 영웅 로테이션 대상이 정해지도록 수정된다.

 

 

 

■ 로스트아크, 셀피 모드 업데이트와 함께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셀피(셀프카메라) 모드 업데이트 및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친구들, 사계절, 동물, 여행 그리고 로아 스토리툰 등 5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로스트아크 계정을 보유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모험가는 각 분야의 주제에 맞는 셀피를 촬영한 뒤, 촬영한 스크린샷을 공모전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스크린샷을 올릴 때에는 주제에 대한 설명과 촬영 장소를 함께 작성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셀피 모드는 모험가들이 로스트아크를 즐기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을 더욱 아름답게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멋진 풍경과 함께 자신의 캐릭터를 촬영할 수 있는 콘텐츠다. 또한, 셀피 모드 관련 업적 및 칭호도 추가된 만큼,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셀피 모드를 통해 스크린샷을 남기며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셀피 콘테스트 기간은 오는 20일 점검 전까지 응모작 접수가 이어지며, 27일 점검까지 일주일간 로스트아크 이용자들의 투표가 진행된다. 또 오는 28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각 분야별 10위까지 총 50명의 당선자가 결정된다. 각 분야 1위를 수상한 모험가에게는 특별한 칭호와 10만 로열 크리스탈이 지급된다. 2위 이하 10위까지 당선된 이용자들에게도 각 특별한 칭호와 로열 크리스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