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로스트아크' 갖가지 행보 펼쳐

11월 1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11월 02일 20시 36분 10초

11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 결승으로 이슈몰이에 성공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과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LCK, 통산 6회 우승 대기록 세우며 세계 최강 리그 칭호 탈환

 

라이엇게임즈가 지난 3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0 LoL 월드 챔피언십(LoL World Championship, 이하 롤드컵)' 결승전에서 담원 게이밍(LCK)이 쑤닝(LPL)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중국 상하이 자동차 푸동 아레나(SAIC Motor Pudong Arena)에서 진행된 결승전에서 담원 게이밍은 쑤닝을 세트 스코어 3-1로 누르고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며 팀 창단 첫 롤드컵 우승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LCK는 지난 2017년 이후 2년 연속 중요한 국제 무대에서 번번히 중국(LPL)과 유럽(LEC)에게 발목을 잡히며 경쟁력이 떨어진 것 아니냐는 평을 받아왔다. 그러나 담원 게이밍은 이러한 세간의 우려를 불식시키며 뛰어난 경기력으로 우승을 차지했고, LCK는 3년 만에 세계 최강 리그 칭호를 되찾으며 롤드컵 통산 6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이번 우승으로 담원 게이밍은 SK telecom T1(현 T1)과 삼성 갤럭시(현 젠지 e스포츠)에 이어 LCK 역대 세 번째 롤드컵 우승팀이 됐다. 담원 게이밍은 LoL 챌린저스 코리아(CK),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 이어 세계 무대인 롤드컵까지 제패하며 드라마 같은 스토리의 피날레를 아름답게 장식했다.

 

 

 

■ 로스트아크, 신규 경쟁 콘텐츠 섬 점령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길드 간 대전을 통해 게임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섬을 점령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섬 점령전을 업데이트 했다.

 

섬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데이아, 슬라임 아일랜드, 그릇된 욕망의 섬,  알트아이젠, 나루니섬, 고요한 안식의 섬, 볼라르섬 등 총 7개의 섬이 점령이 가능한 섬으로 오픈 됐다. 각 길드는 매주 진행되는 섬 점령전을 통해 PVP 혹은 섬의 목표물을 토벌하는 PVE 방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PVP는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PVE의 경우 더욱 빠르게 토벌에 성공한 길드가 해당 섬을 점령하게 된다.각 섬 별로 지형적 특징이 다르고 점령전의 진행 방식 또한 특색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점령하려는 섬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준비하고 길드원 간의 호흡을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섬을 점령한 길드에게는 그에 맞는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먼저 점령 기간 동안 주간 길드 혈석과 길드 경험치와 골드가 지급되어 길드원들에게 분배된다. 해당 보상은 섬을 점령하지 못한 길드라도 점수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섬 점령전이 펼쳐지는 섬들 또한 평소에 이용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섬으로, 섬 점령에 성공한 길드에게는 자신들의 이름을 다른 유저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일부 섬에서는 섬을 점령한 길드의 길드장이 직접 원하는 날짜와 시간, 참여 보상을 선택하여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다. 섬에 따라 개최 가능한 이벤트가 달라지며 진행 일정은 게임 내 캘린더를 통해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지된다. 이벤트 섬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는 점령한 길드와 상관없이 참가하면 모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개최한 길드는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수에 따라 추가적인 골드를 획득하게 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