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공포 VR 게임, 중국 대형 VR 플랫폼 진출

2021년 02월 01일 13시 26분 54초

뉴미디어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주)에이아이엑스랩(이하 AIXLAB)이 VR 체험 콘텐츠  ‘흉가 VR Ep. 2 : 충북 제천(이하 흉가VR 2)’ 을 중국의 VR 서비스 플랫폼 ZMVR에 공급하여, 1월 28일 목요일부터 사전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

 

흉가 VR 2는 2019 대한민국게임 대상 우수개발자 상 기획/디자인 부문, 프로그래머 부문을 수상, 2인 멀티플레이로 체험자들이 각각 유명 BJ와 카메라맨이 되어 충북 제천에 있는 늘봄가든을 탐험하는 내용의 VR 공포 게임이다. AIXLAB은 이번 중국 공급으로 코로나 19로 어려운 VR 체험사업 시장 상황에서 성과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되었다. 

 

AIXLAB은 코로나로 해외 대면 영업이 어려운 상황에도 콘텐츠의 우수함과 해외 진출 지원을 활용하여 성과를 냈다.

 

AIXLAB은 ZMVR을 통해 자사의 VR 게임 ‘흉가 VR Ep. 1 : 경북 영덕’ 편에 이어 ‘흉가 VR Ep. 2 : 충북 제천’ 까지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하게 되었다. 이뿐 아니라 액션 VR 게임 ‘BladeLine VR’도 ZMVR 서비스를 위한 절차를 마무리하고 공개 예정에 있으며 추후  ‘흉가 VR Ep. 3 : 곤지암’ 편 등 추가 콘텐츠 공급 진행과 함께 21년 올해 ZMVR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을 예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국 VR 시장에 진출할 의지를 내보였다.

 

흉가 VR Project는 에피소드별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 순으로  제작 되었으며, 현재 곤지암 편이 국내 공급을 준비 중이다. 이번에 ZMVR에 공급된 2편은 국내 STOVE VR, VR Square 등 오프라인 VR 체험 사업장에 인기리에 공급 중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