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 쿵야 아일랜드,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 우수상 수상

2022년 12월 01일 14시 59분 25초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가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 2022'에서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Merge: 병렬)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이용자는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또한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에 앞서 '쿵야' 캐릭터들을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하고, 유튜브 채널 통해 쿵야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지난달 열린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젬(게임재화) 1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로써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했다. 2021년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최우수상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A3: 스틸얼라이브>가 우수상을, 2019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우수 게임 및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