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부터 캡콤까지, 14종 신작 소개 'Xbox 파트너 프리뷰'

Xbox 파트너사들의 신작 공개
2024년 03월 07일 05시 02분 22초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Xbox 및 윈도우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서드파티 파트너사들의 게임을 소개하는 'Xbox 파트너 프리뷰 쇼케이스'를 7일 새벽 3시 진행했다.

 

작년 10월에 이어 진행되는 두 번째 Xbox 파트너 프리뷰는 넥슨의 퍼스트 버서커:카잔, 캡콤의 쿠니츠가미:여신의 길, EA의 테일즈 오브 켄제라:자우 등 파트너사들의 신작 트레일러 및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는 행사로, 약 30분간 한국어를 포함한 40개 이상의 언어로 자막을 지원해 글로벌 게이머들이 감상할 수 있었다.

 

아래는 금일 공개된 엑스박스 파트너사들의 출시예정작이다.

 

 

 

■ 언노운 9:어웨이크닝, 엑스박스

 

이번 파트너 프리뷰 쇼케이스에서 시작을 알린 신작은 반다이남코와 리플렉터가 선보였다. 언노운 9:어웨이크닝(UNKOWN 9: AWAKENING)은 중동 지역의 분위기를 풍기는 도시를 가로지르며 영혼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은 자신에게 영혼을 빙의시키거나 대상의 영혼을 뽑아내기도 하는 등 영적인 능력을 활용해 전투를 펼친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처럼 도시의 구조물을 타넘거나 수풀 사이로 은신하고, 때론 과감하게 싸우기도 하며 현대 화기를 사용하는 적들과도 싸우는 모습이 연출됐다. 2024년 여름에 만나볼 수 있다.

 

 

 

■ 슬라이트 오브 핸드, 게임패스/엑스박스 시리즈X,S/윈도우

 

리프래프 게임즈의 슬라이트 오브 핸드(SLEIGHT OF HAND)는 하드보일드한 분위기의 세계에서 진행되는 3인칭 잠입 액션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언노운 9:어웨이크닝과 동일하게 여성 주인공이 이야기를 이끌며 마녀회나 주인공이 사용하는 일종의 능력들로 미루어 초현실적 요소를 가미했다는 점을 추측할 수 있다. 주인공의 독백을 통해 플레이어가 향후 게임플레이에서 마녀회와 대립각을 세우며 이야기가 전개될 것임을 예상 가능하다.

 

 

 

■ 디 알터스, 게임패스/엑스박스 시리즈X,S/윈도우

 

디스 워 오브 마인, 프로스트펑크를 즐겁게 플레이했다면 기대할 수 있을만한 신작도 있다. 해당 타이틀의 제작진이 선보일 신작 디 알터스(THE ALTERS ALL BY MYSELVES)다. 인생에서 후회하는 일을 돌이키고 선택의 결과를 볼 수 있다면? 이라는 물음으로 영상을 시작했다. Jan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대규모 이동 기지를 관리하며 착륙한 행성이 극도로 작열하는 빛 주위를 돌고 있어 살기 위해 반드시 일출을 피해야 한다. 이 모든 일을 처리할 인력이 부족하나 이 행성은 Rapidium이라는 신비한 물질의 근원지이기도 하기에 기내에 탑재된 양자 컴퓨터의 도움을 받아 Jan은 자신의 클론인 The Alters를 제작하게 된다. 이들은 단순한 클론이 아니다. 모두 Jan의 과거에서 중요한 결정을 바꾼 결과물들로, 이들은 살아남기 위한 각자의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그들의 삶의 궤적에서 비롯된 자신만의 목표와 야망, 두려움을 갖고 있어 이것이 생존에서 문제가 되기도 한다.

 

 

 

■ 크리처스 오브 아바, 게임패스/엑스박스 시리즈X,S/윈도우

 

다양한 모습의 동물을 비추며 크리처스 오브 아바의 트레일러가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배낭과 피리, 지팡이 등 간단한 도구에 의지해 작은 동물부터 큰 동물들까지 다양한 대상과 교감 및 전투를 펼치기도 하고, 장애물을 해결하기 위해 전투에서 사용하던 동일한 지팡이의 능력을 활용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동물들과의 전투 등을 위주로 보여주기는 했지만 도중에 낡은 탑 주변에서 살아가는 다른 종족의 지성체들도 비추고 트레일러 마지막에는 주인공이 다양한 동물들을 피리를 불며 이끄는 모습이 연출된다. 2024년 출시될 예정이다.

 

 

 

■ 그리프빌 서바이브 더 나이트메어X처키, 엑스박스 원/엑스박스 시리즈X,S

 

그리프빌에 오신 것을 환영하지 않는다는 마을의 간판과 함께 보여주는 것은 처키의 공격을 피해 도망가거나 무기로 공격을 하는 게임 플레이 영상이었다. 그리프빌 서바이브 더 나이트메어(GRIEFVILLE SURVIVE THE NIGHTMARE! X CHUCKY)는 로블록스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라고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퀘스트 및 챌린지를 완료하여 그리프빌 현금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미니맵을 사용해 생존에 도움이 될만한 전리품을 찾고 다른 플레이어를 쓰러뜨리면 나쁜 카르마와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다. 반대로 나쁜 카르마 플레이어를 막아내면 좋은 카르마와 새로운 힘을 얻게 된다. 좋은 카르마 플레이어는 패배해도 아무것도 잃지 않는다. 이 가운데 처키가 등장해 플레이어들을 노리기도 하는 등 으스스한 도시에서의 서바이벌을 즐길 수 있는 신작이다. 오늘부터 바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 더 싱킹 시티2, 엑스박스 시리즈X,S

 

프로그웨어의 시리즈 신작이 출시된다. 더 싱킹 시티2(The Sinking City 2)는 크툴루 세계관에 영향을 받은, 크틀루 세계관 속 존재들이 등장하며 심리적·시각적 압박감을 선사하는 액션 게임이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주인공을 향해 달려드는 괴물, 열차, 기괴하게 몸을 비트는 사람, 저 멀리 거대한 위용을 자랑하는 코스믹 호러급 고대의 존재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 싱킹 시티2는 2025년 출시될 예정이다.

 

 

 

■ 파이널 판타지 14, 엑스박스 시리즈 X,S

 

파이널 판타지 14(FINAL FANTASY XIV)의 엑스박스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1일 Xbox에 전체 출시되며 게임패스 얼티밋 혜택을 통한 스타터 에디션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픈 베타 버전은 바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 스토커 오리지널 트릴로지, 엑스박스 시리즈 X,S

 

GSC 게임 월드의 고전 명작 PC 시리즈가 엑스박스 시리즈 X,S에 리파인된 버전으로 출시된다. 스토커 오리지널 트릴로지(S.T.A.L.K.E.R. ORIGINAL TRILOGY)는 스토커 섀도우 오브 체르노빌, 스토커 클리어 스카이, 스토커 콜 오브 프리피야트까지 초기 3개 타이틀로 구성되어 있다. FPS, RPG, 호러 스릴러 요소를 차용한 시리즈이며 실제 있었던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폭발 사고를 바탕으로 체르노빌 및 프리피야트 인근에 생긴 초현실적 구역인 ZONE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본 타이틀은 금일 바로 출시된다.

 

 

 

■ 몬스터 잼 쇼다운, 엑스박스 시리즈 X,S

 

시원한 설원을 시작으로 여러 기물이 놓인 레이스나 거친 오프로드 주행 등을 몬스터 트럭에 탑승한 채 즐기는 레이싱 게임 신작 몬스터 잼 쇼다운(MONSTER JAM SHOWDOWN)은 2024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 페르소나3 리로드:익스팬션 패스, 게임패스 얼티밋/엑스박스 시리즈 X,S/윈도우

 

최근 출시된 아틀라스의 인기 JRPG 시리즈 페르소나의 3편 리메이크 타이틀인 페르소나3 리로드(PERSONA 3 RELOAD)의 후일담 컨텐츠 에피소드 아이기스를 포함한 확장 컨텐츠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는 12일에는 페르소나5, 4 등의 BGM을 담은 사운드 컨텐츠가 먼저 출시되며 5월에는 코스튬, 그리고 9월에 에피소드 아이기스가 출시된다.

 

 

 

■ 더 퍼스트 버서커:카잔, 엑스박스 시리즈 X,S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소울라이크 게임 더 퍼스트 버서커:카잔(THE FIRST BERSERKER:KHAZAN)이 새로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주인공이 게임 내 다양한 장소를 돌아다니며 보스들과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주로 비춰준다.

 

 

 

■ 테일즈 오브 켄제라:자우, 엑스박스 시리즈 X,S/윈도우

 

아프리카풍의 세계에서 다양한 주술을 사용하는 샤먼을 주인공으로 삼은 신작 테일즈 오브 켄제라:자우(TALES OF KENZERA:ZAU)는 3D 횡스크롤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적들이나 기믹을 돌파하며 여러 성장 요소들을 활용할 수 있고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도 즐길 수 있다. 오는 4월 24일 출시될 예정.

 

 


■ 프로스트 펑크2, 게임패스/윈도우 

 

11비트 스튜디오는 프로스트 펑크2(FROSTPUNK 2)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전과 같이 눈보라가 몰아지는 설원에서 도시를 운영하며 생존을 위해 힘써야 하는 타이틀이다. 오는 7월 25일 출시될 예정이다.

 

 

 

■ 쿠니츠가미:패스 오브 더 가디스, 게임패스/엑스박스 시리즈 X,S

 

마지막은 캡콤의 쿠니츠가미:패스 오브 더 가디스(KUNITSU-GAMI:PATH OF THE GODDESS)가 장식했다. 신규 IP로 3인칭 액션의 느낌과 RTS 스타일을 혼합한 것 같은 게임성을 보여준다. 플레이어는 무녀를 도우면서 마을 사람들을 구출하고 그들에게 역할을 부여해 다시 마을과 군대를 구성, 기이한 이형의 요괴들과 맞서 싸우게 된다. 2024년 연내 출시 예정.​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