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사업 재정비 및 강화

미르4 중국 판호 절차에 문제 없어
2024년 11월 06일 11시 25분 09초

위메이드는 6일 2024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위메이드의 3분기 매출액은 약 2,144억 원, 영업이익 약 518억 원, 당기순이익 약 359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부문별로 게임 1,280억 원, 라이선스 836억 원, 블록체인 11억 원 순이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지난 3월 12일 출시 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2,000억 원을 기록했다. 거기에 미르 IP 중국 라이선스 계약금이 일시 인식되며 전분기 대비 라이센스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주요 블록체인 게임의 지역별 매출 비중은 미르4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58%, 기타(러시아, 호주 등) 16%, 북미 14%, 남미 8%, 유럽 5%를 기록하고 있으며 나이트 크로우의 경우 아시아 73%, 기타 10%, 북미 8%, 남미 7%, 유럽 2%를 차지한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국내외 게임시장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2020년 이후 연간 매출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24년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도 강화하고 블록체인 사업을 재정비하면서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맞이하는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커뮤니티 중심으로 개편해 이용자 간 활발한 소통 지원 등 기능성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향후 위믹스 가치 상승과 생태계 확장으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24년 신작 라인업 중 출시가 완료된 판타스틱 베이스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외에도 골프 슈퍼 크루가 소프트 런칭되었으며 25년 이후 신작 게임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 미드나잇워커스, 미르5, 디스민즈워, 미르4/미르M 중국, 로스트 소드 등이 언급됐다. 26년에는 나이트 크로우2 출시도 준비 중이다. 이어 28년에 콘솔 기반의 오픈월드 RPG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중국 출시와 관련해 판호가 발급된 것은 미르M이며 미르4의 판호는 아직 발급되지 않은 상태다. 모든 절차는 종료된 상태이며 문제점이나 지연될 특이사항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판호 발급이 예상하기 어려운 부분이지만 언제라도 나올 수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하며 미르4의 판호 발급 후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퍼블리셔와 협조할 계획이다.

 

25년 2분기 출시 예정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출시를 위한 막바지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북유럽 신화 특유의 거칠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했으며, 보다 진일보한 MMORPG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미르4 글로벌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운영으로 축적된 블록체인 게임 문법을 활용해 제한된 공급으로 아이템 가치를 유지할 수 있는 주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아이템 거래의 투명성이나 자동 전투 성장 트랙과 수동 조작을 통한 성장 트랙이라는 성장 투 트랙을 제공한다는 내용 등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을 통해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는 25년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성공적인 국내 출시 이후 블록체인 버전을 글로벌 출시해 블록체인 게임 성공의 역사를 이어가고 글로벌 일평균 게임 접속자 100만 명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포부를 밝혔다. 내부적으로는 예정대로 출시가 진행된다면 블록체인 버전 또한 25년 연내 출시로 예상하고 있다. 신작의 내부적인 기대치는 굉장히 높은 상태이며, 2020년부터 미르4, 미르4 글로벌, 나이트 크로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등을 거치며 매년 대규모 대작 MMORPG를 성공시켰던 경험을 쌓아왔기에 충분히 성공에 대한 기대치의 근거가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는 3분기 매출 약 190억 원, 영업손실 약 21억 원, 당기순손실 약 48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의 소폭 상승은 MMORPG 미르의 전설2:기연 등 신작 출시 효과로 판단된다. 이와 함께 약 10종의 신작 개발과 매드엔진 자회사 편입 등 중장기적 미래 사업 성장 동력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24년 라인업 머지 나이츠, 용녀와 모험대행단, 프리프 유니버스에 이어 25년 이후에는 윈드러너 RPG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 신작 7종 이상을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맥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