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이미르, 초반 화제 모으며 구글 매출 3위

구글 인기 1위도 유지
2025년 02월 24일 22시 40분 22초

 

지난 20일 위메이드가 선보인 상반기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24일 오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최고매출 3위에 올랐다.

 

 

금일 최고매출 3위에 등극하기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 19일과 출시일 당일인 20일에는 곧장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24일 현재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와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어 출시 초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한 모습이다.

 


 

출시일 기준 5일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3위에 등극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PC와 모바일 양 플랫폼에 동시 출시한 멀티플랫폼 MMORPG로 진중한 북유럽 세계관 속에서 9,000년마다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담아낸 신작이다. 북유럽 신화 특유의 거친 감성을 표현해낸 아트와 전투 스타일 및 무기에 따른 4종의 클래스, 타격감과 과정에 중점을 둔 전투 시스템, 자동과 수동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을 중점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출시 전부터 수동과 자동으로 나뉜 다양한 컨텐츠 분배, 게임 내 아이템들의 가치 보존을 위해 장비 생산과 강화 등에 필요한 주화를 시즌 주화 등으로 구분한 뒤 주화 총량을 제한하고 최상위 등급 아이템은 NFI(Non-Fungible Item)으로 제작하는 등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을 도입한 부분 등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게임 출시 후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에서 3회까지 등록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며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도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구글 인기 순위

 


애플 인기 순위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