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LCK컵 2주차 경기 분석

LCK컵 2인자 싸움? 승자는 누가 될까

LCK컵 그룹 배틀도 이제 2주차 마지막에 접어들었다. 2주차 마지막 경기가 진행되는 금일 전까지 각 그룹의 승점은 동일하다.

작지만 밀도 높은 행사

추위 뚫을만한 행사, '띵조 캠퍼스 위크:이 순간, 우리가 만...

'명조:워더링 웨이브'의 팬은 손이 아리는 엄동설한도 막지 못했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일간 성수 스페이스 S1에서 진행되는 명조의 새해 첫 오프라인 이벤트 '띵조 캠퍼스 위크:이 순간, 우리가 만난...

북미/유럽 게임업계에 한파

해외 게임업계, 구조조정 칼바람 계속되나

해외 게임업계에 구조조정이 계속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4만 여 건의 해고가 이뤄졌으며, 특히 미국을 중심으로 거센 칼바람이 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인기 순위… '블소-테라' 모바일 시장서도 인기 후끈 MO

게임샷이 선정한 9월 1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블레이스앤소울 레볼루션'과 '테라 클래식'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9-03

온라인 인기 순위… 'LoL-와우' 인기 게임 이슈몰이 ON

9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9-02

'달빛조각사-리니지2M' 공개 직후 반응 후끈… 모바일 MMO 새역사 ... MO

최근 국내 대표 게임사 카카오게임즈와 엔씨소프트는 각각 모바일 MMORPG 초대작 '달빛조각사'와 '리니지2M'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이동수 / 2019-08-30

에픽세븐, 벌써 서비스 1년… 소통의 장 마련으로 유저 기대감 up MO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턴제 RPG 에픽세븐은 고퀄리티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과 몰입감 넘치는 세계관 및 게임성으로 호평받아 론칭 직후 양대 오픈마켓 매출 Top5를 기록한...

이동수 / 2019-08-30

모바일 인기 순위… '검사-세븐나이츠' 신규 업뎃으로 상승세 MO

전용 소환수 흑랑과 함께 전투하는 클래스 금수랑은 낭랑으로 계승한다. 낭랑은 흑랑의 힘을 극한으로 이끌어 올린 금수랑의 계승 클래스다. 무사의 힘을 계승한 도제는 도검 기술의 경지에 이른 클래스다. 더욱 ...

이동수 / 2019-08-29

넥슨, 인적 쇄신에 조직 개편까지...효율화 총력 ON

넥슨이 큰 체질변화를 준비 중에 있다. 매각 실패와 창사 이래 최초로 적자를 기록한 넥슨코리아 등 악재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보이지만 일각에서는 조직을 효율화 하려는 김정주 회장의 의중이 담긴 것으로...

김은태 / 2019-08-28

온라인 인기 순위… 넥슨 대표작, e스포츠로 인기몰이 ON

8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 넥슨 대표작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카트라이더'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8-26

'게임=질병' 윤종필 의원, 민관협의체에 태클 ON

오는 9월 말 예정 된 국정감사에서 윤종필 자유한국당 의원이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분류와 관련한 민관협의체에 대해 검증하겠다고 나섰다.

김은태 / 2019-08-26

게임산업, 검증된 IP 빼고는 못 믿겠다 ON

이름만으로도 탄탄한 팬층이 존재하는 IP들이 돌아오고 있다. 넥슨은 최근 온라인 게임의 고전, '바람의 나라'를 모바일로 구현한 '바람의 나라: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했다.

김은태 / 2019-08-26

게임 질병코드, 찬반 격렬한 가운데 문화계도 '반대' ON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 분류와 관련한 토론회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찬성 측과 반대 측의 입장이 전혀 좁혀지지 않고 있다.

김은태 / 2019-08-23

모바일 시장, PC MMORPG IP 사랑 여전… 이 흐름 장기적으로 지속 ... MO

국내 게임 시장의 주요 플랫폼이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전환된 지 6년 정도 됐고, 게임사들은 이에 맞춰 다양한 모바일 게임 신작을 쏟아냈다.

이동수 / 2019-08-22

대형 연예기획사들, 게임업계 진출 '꾸준' ON

SM엔터테인먼트, JYP, YG에 이어 BTS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까지. 대형 연예기획사들이 게임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김은태 / 2019-08-21

구글 스태디아, '용두사미' 되나 CO

올해 초, 전 세계 게임 업계의 주목을 한 눈에 받았던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태디아'. 그러나 공식 발표가 나올 때 마다 '스태디아'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하락하고 있다.

김은태 / 2019-08-20

폭주족도 명품족도…게임에 빠졌다 ON

게임이 젊은 세대의 대표적인 놀이 문화가 되면서 폭주족과 명품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올해부터 '광복절 폭주족 특별 단속'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10년 사이 폭주족의 수가 크...

김은태 / 2019-08-19

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4-배틀그라운드' 다채로운 행보로 눈길 ON

8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다양한 행보를 펼친 '피파온라인4'와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8-19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